스타벅스, 다양한 커피 소개하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 시작
커피 스탬프 4장 이상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쁘띠 까눌레 쿠폰 증정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8일부터 16일까지 9일간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피를 소개하고 고객의 커피 취향을 찾아주는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커피 스탬프’ 이벤트는 매일 커피를 마시지만 정작 자신의 정확한 커피 취향을 모르는 고객들에게 블론드 에스프레소, 디카페인, 콜드 브루, 오늘의 커피 등 스타벅스의 다양한 커피를 경험해 보고 나만의 커피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 스타벅스 커피 스탬프를 4장 이상 적립 시 카페 아메리카노 1잔과 쁘띠 까눌레 1개를 세트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커피 스탬프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벤트 대상 커피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등록된 리워드 계정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이벤트 대상 커피는 총 5개의 카테고리로 나뉘며, 일반 에스프레소 로스트 2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블론드 로스트 3종(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바닐라 더블 샷 마키아또), 디카페인 4종(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라떼,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라떼), 브루드 커피 2종(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2종(콜드 브루, 트렌타 콜드 브루) 등 총 13종이 해당된다.
각 카테고리별로 1개의 스탬프만 적립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각 1잔씩 총 2개의 스탬프 적립할 수 있다. 이는 고객들이 최대한 다양한 스타벅스 커피를 경험함으로써 취향에 맞는 커피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라는 설명이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25년 동안 스타벅스 커피를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더욱 폭넓은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커피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커피도 찾고 일상 속 잠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개점 25주년을 맞은 스타벅스 코리아는 현재 약 70여 종의 커피를 판매하는 등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시그니처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를 활용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비롯해 2016년에는 20시간 동안 추출한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를 출시한 바 있다. 2017년에는 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카페인만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였으며, 2019년에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 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아시아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리박스쿨 댓글부대 통한 대선개입 의혹…제보자, "10년간 자료수집"
- 2전 세대 소비성향 하락…20·30대는 소득까지 줄어
- 3중진공, 정책자금 6월 정기 접수 개시
- 4"그림만 그렸다고요? 평화를 ‘직접 체험’한 하루"
- 5본투표 앞두고 불법 현수막 극성… 단체홍보인가 차기 정치 행보인가
- 6전세사기 피해자 860명 추가 인정
- 75월 수출 1.3% 감소…반도체 선방에도 자동차·석유화학 부진
- 8경기 침체에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75%↑…실업급여 수급도 역대 최대
- 9두나무, 월드비전 가상자산 첫 매도 지원
- 10LG에너지솔루션, 미국서 ESS용 LFP 배터리 대규모 양산 시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