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주)동아사이언스, 자연생태분야 시민과학 활성화를 위해 맞손
전국
입력 2024-04-14 05:43:58
수정 2024-04-14 05:43:58
강원순 기자
0개
지구사랑탐사대와 국립공원 생물자원 모니터링
[원주=강원순 기자]국립공원공단은 어제(13일) 국립공원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동아사이언스와 ‘시민과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연생태분야 시민과학을 활성화하고 자연생태계의 소중함을 알리는 생태전환교육 강화를 통해 미래세대 성장 도모에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단은 전국 22개 국립공원에서 기후변화, 멸종위기종 분포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과학 과제를 제공하고, ㈜동아사이언스는 2012년부터 운영 중인 시민과학 프로젝트 ‘지구사랑탐사대’의 전국 단위 4,000여 명 대원의 참여를 지원한다.
그 밖에 양 기관은 시민과학 활성화라는 공통된 목표 실현을 위해, 신규 과제를 발굴․운영하는 등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국립공원은 시민과학을 활성화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며, ㈜동아사이언스는 과학전문 컨텐츠와 플랫폼, 탐사대를 보유한 기업으로, 양 기관의 협력은 과학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어린이, 청소년 등 미래세대가 공원을 직접 방문해 시민과학에 참여함으로써 국립공원의 가치를 직접 확인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동연 경기지사, "2%대 저성장의 고착화...불평등 심화"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투트랙(two-track) 전략 앞장
- 정연욱 의원 "선관위는 본분 지켜 공정한 결정 내려야"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페이 확대…골목상권 온기”
- 성남시, 남한산성 순환도로 6차선 확장 개통
- 고양시, 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와 업무협약
- 국립공원공단, 농협과 함께 연말 맞아 지역 복지기관에 온정 전달
- 민주당 안도걸 의원 “1400원대 '뉴노멀' 지속 우려, 특단의 외환대책 시급”
- 계명문화대, K-Move 스쿨 평가에서 운영 과정 모두 A등급 획득
- 한국도로교통공단-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공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