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출시 5년…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기록
누적판매 19억병…1초에 13병꼴로 판매
두꺼비 캐릭터 마케팅으로 MZ세대 인기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출시한 진로는 5년간 누적판매 19억 병을 돌파(4월15일 기준)해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인기를 얻어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1만)를 갖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서울경제 미래컨퍼런스] 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 LG전자 인도법인, 14일 상장…“글로벌 사우스 공략”
- 코웨이,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3관왕 달성
- 혁신 로봇 기술 한자리…‘서울AI 로봇쇼’ 개막
- 기아, 멕시코산 K4 첫 유럽 수출…송호성 리더십 재조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흥군,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서 우수상 수상
- 2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3번째 도전 끝에 회생절차 개시
- 3중기부, ‘AI 스타트업 간담회’ 주재…오픈이노베이션 강화 논의
- 4고려아연 찾은 김두겸 시장 "어려운 상황 잘 대응…울산 시민도 마음 보태"
- 5김철우 보성군수 "'안전·편안' 추석 위해 행정력 집중"
- 6남원시, 일본 관광시장 공략…관광자원·체험 콘텐츠 적극 홍보
- 7전국 전산 장애 속 남원시, '민원 대란' 최소화 총력 대응
- 8계룡건설-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심 인증' 업무 협약
- 9‘무비자’ 中 관광객에 유통가 들썩…연말 기대감 ‘쑥’
- 10AI 혁신과 산업 대전환…“연결·협업으로 새 판짜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