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 ‘2024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2년 연속 대상
전 세계 여행지 2,700여 곳의 여행 상품 50만개 이상 보유
여행객 이동 편의 개선 위해 모빌리티 서비스 강화 中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클룩은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소비자 인식 조사는 브랜드 선호도 및 브랜드 이용 경험, 혁신성과 가치소비 등 4개 영역으로 이뤄진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기업의 경영방침과 브랜드 전략, 브랜드 경쟁력 등도 평가한다.
클룩은 지난해에 이어 2024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여행지 2,700여 곳의 여행 상품 50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으로,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여행)’, ‘국내여행’ 세 개 분야에서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클룩은 다양한 여행 상품과 트레블 테크(여행을 돕는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이 세계 곳곳의 액티비티를 발견하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룩의 전 세계 월 방문자 수는 6,300만 명 이상이며, 여행 상품 누적 예약 수도 9,000만 건이 넘는다. 15개 언어와 41개 결제 통화, 41개 간편 결제 옵션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예약 및 결제를 할 수 있다.
특히 클룩은 자유 여행객들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자 모빌리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여행객이 서울 외에도 전국 곳곳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외국인 전용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본 서비스는 방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출시 3개월 만에 예약 건이 14배 증가했다. 이 뿐만 아니라 롯데렌터카와 손잡고 인바운드 렌터카 카테고리를 확장하기도 했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많은 여행객들이 클룩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 덕분에 2년 연속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며 “전 세계 어디를 방문하든 클룩 하나로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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