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살맛나는 행복쇼핑! 전통시장·상점가와 함께하세요”

경제·산업 입력 2024-05-14 09:39:26 수정 2024-05-14 09:39:26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국 1,850여개 전통시장·상점가에서 이달 26일까지 진행
경품 추첨행사와 온라인 주문 시 무료배송 등 혜택 제공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포스터.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에 전국 1,85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전통시장)가 1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참여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5월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가정의 달, 가족·연인·친구 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시장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축제는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하는 다채로운 행사(구매인증 이벤트, 야시장, 어린이장보기 등)로 구성했다. 


축제기간 동안 1,850여개 전통시장에서 누적 5만원 이상 전통시장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전국 전통시장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우체국 쇼핑, 온누리전통시장, 배달의민족, 동네시장 장보기 등에서 온라인특별전도 진행한다. 전국 전통시장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밤에도 전통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별별 야시장’,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장보기, 사생대회 등 키즈마켓데이·‘배우장(배우고 우리함께 장보러 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단위 고객이 전통시장에 유입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동행축제를 맞이하여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도 다양한 고객 경품·이벤트,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5월 가정의 달은 가족, 친구와 함께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전통시장·상점가에서 진행하는 동행축제 상세 이벤트는 누리집 ‘시장애’에서 확인할 수 있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