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눈물의 여왕’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콘텐츠 협력 강화 MOU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
향후 제작 작품 신규 IP 활용 마케팅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롯데웰푸드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글로벌 시장 콘텐츠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식품업체와 콘텐츠 제작사 간 최초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에서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와 김제현 스튜디오드래곤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향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향후 제작될 주요 신규 작품 지적재산권(IP)들과 정보를 교류해 기획 제품 출시 및 연계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또 작품 IP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현재, K-콘텐츠의 대표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과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2004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인도 진출을 시작해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등 총 7개국 8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롯데웰푸드의 글로벌 매출은 수출을 포함해 약 1조 원에 달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콘텐츠 전 영역을 아우르는 국내 최초 스튜디오 모델을 도입한 기업이다. 눈물의 여왕, 더 글로리, 미스터 션샤인, 호텔 델루나, 도깨비 등을 다수 제작했으며 2024년 1분기 기준 249편의 글로벌 프리미엄 IP를 보유하고 있다. /mohye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2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3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4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 5연천군, 수소열차 실증노선 확정…2027년 시험 운행
- 6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852억 투입…6대 분야 지원 본격화
- 7공영민 고흥군수 "청렴, 공직자가 지켜야 할 기본 원칙"
- 8해운대구,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시상식서 특별상 수상
- 9중기부, 강릉 가뭄 피해 소상공인에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 10김희수 진도군수, 추석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위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