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신드롬…"식품株, 주가 더 뛴다"
'불닭' 해외 신드롬… 삼양식품 연일 최고가 행진
해외 '불닭 신드롬'…삼양, 1분기 영업이익률 20.7%
빙그레, ‘바나나 우유’ 해외 인기…52주 신고가 행진
'김' 값 폭등·해외 인기…CJ씨푸드, 이달 40%↑
"원가 하락·해외 매출 확대…식품주, 실적 성장"

[앵커]
‘K-푸드’ 신드롬에 식품주의 질주가 눈에 띕니다. 해외에서 볶음면, 바나나맛 우유, 김 등 한국 식품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주의 매출이 호조세를 보인 영향인데요. 향후 주가 전망 짚어봤습니다. 김헤영 기자입니다.
[기자]
삼양식품이 50만2,000원원으로 치솟았습니다.
7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역대 최고가를 달성했습니다.
1분기 호실적이 주가 상승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1분기 시장의 기대치를 크게 웃돈 80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불닭볶음면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해외 인기에 힘입어 수익성이 높은 해외 수출 비중이 크게 늘고 있는 겁니다.
올 1분기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이 75%에 달하며, 영업이익률도 20.7%를 달성했습니다.
향후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한국투자증권 “불닭볶음면 품귀현상이 이어지고 있는 미국은 아직 메인스트림 입점이 완료되지 않아 생산량이 늘어날 경우 추가 성장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를 앞세운 빙그레도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빙그레의 주가는 장 중 9만원을 돌파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부문별 메가브랜드 보유에 따라 안정적인 영업실적을 시현 중”이라며 “이미 주요 지역 내 메인 수출제품의 시장 내 정착으로 여타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평가했습니다.
해외 인기에 김 가격이 상승하며, 수산식품 관련주도 연일 강세입니다.
호실적을 기록한 CJ씨푸드는 이달 들어서만, 40%가 넘게 올랐습니다.
마른김 한 속, 즉 김 백 장의 도매가격이 1만원을 넘어섰습니다.
DS투자증권은 "2분기에도 국내의 매출 성장 기조, 원가 부담 완화, 해외 식품 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가공식품 업체의 실적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유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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