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군민 고충 민원 해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6월 12일 군청 지하 1층 민방위교육장서

부산 기장군은 군민들의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다음달 12일 군청 지하 1층 민방위교육장에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고충민원, 부패방지, 행정심판, 제도개선 업무를 수행하는 국무총리 소속 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18명으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기장군청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생활 속 고충과 애로사항 등 민원을 직접 상담하고 당사자 간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한다.
특히 기장군 소관사항뿐 아니라, 중앙행정기관, 타 공공기관 등의 업무 또한 민원인이 여러 곳을 방문하는 불편함 없이 그간 해결하기 어려웠던 고충을 원스톱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주요 분야는 ▲행정 ▲문화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재정 ▲세무 ▲복지 ▲노동 ▲방송 ▲통신 ▲산업 ▲농림 ▲환경 ▲해양 ▲주택건축 ▲도시 ▲수자원 ▲교통도로 등 사실상 모든 분야를 다루며 ▲중앙기관 ▲공공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기관의 소관 업무와 관련된 고충을 대상으로 한다.
이와 더불어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서민금융진흥원이 협업기관으로 참여하여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지적 ▲서민금융 등과 관련된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오는 29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기장군 소관부서에 예약신청서를 작성해 접수하거나, 예약 없이 6월 12일 당일 기장군청 민방위교육장을 방문해 현장 신청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국민신문고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고충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 KTL, 첨단 기능성 소재기반 산업 육성
- 경기도의회, "GH·경기신용보증재단 이전"...재검토 촉구
- 경기도의회, '파주 교하동'...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언급
- KIA, 오키나와 캠프 연습경기 생중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