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YG '크렁크'와 콜라보 댄스 영상 공개…"철강산업 재밌게 알려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현대제철은 28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은 MZ세대의 감성으로 현대제철과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은 크렁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아이돌 커버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하면서 현대제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잇츠 오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한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개 영상에서는 크렁크가 현대제철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커버 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크렁크가 CCTV를 해킹해 공장에 잠입하는 첫 장면으로 '잠금해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특히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의 모습과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콜라보 영상 외에 촬영 비하인드 영상도 28일과 29일에 걸쳐 공개한다. 촬영 중 CCTV 화면에 잡힌 크렁크의 모습과 현대제철 순천공장 직원들과의 즉석 팬 미팅 현장 등도 영상에 담는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 위로드엑스, AR·AI 기반 스마트 점검관리 시스템 개발·실증
- 하츠, 플루티드 유리 적용한 신제품 ‘모아 후드’ 출시
- 티머니, ‘디즈니 주토피아 티머니카드’ GS25 출시
- CJ 4DPLEX, 필리핀에 SCREENX 상영관 개관…글로벌 확장 가속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롯데마트, ‘윈터 해피딜’서 딸기 등 겨울 상품 할인
- 2이노션, 韓 최초 2025 원 아시아 '올해의 에이전시' 선정
- 3콩드슈,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점 입점…"콩뿌각 선봬"
- 4귀뚜라미보일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25년 연속 선정
- 5롯데홈쇼핑,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터 클래스 성과 교류회 개최
- 6이랜드이츠 로운 샤브샤브, 일본 감성 신메뉴 출시
- 7위로드엑스, AR·AI 기반 스마트 점검관리 시스템 개발·실증
- 8하츠, 플루티드 유리 적용한 신제품 ‘모아 후드’ 출시
- 9티머니, ‘디즈니 주토피아 티머니카드’ GS25 출시
- 10CJ 4DPLEX, 필리핀에 SCREENX 상영관 개관…글로벌 확장 가속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