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YG '크렁크'와 콜라보 댄스 영상 공개…"철강산업 재밌게 알려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현대제철은 28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은 MZ세대의 감성으로 현대제철과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은 크렁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아이돌 커버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하면서 현대제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잇츠 오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한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개 영상에서는 크렁크가 현대제철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커버 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크렁크가 CCTV를 해킹해 공장에 잠입하는 첫 장면으로 '잠금해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특히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의 모습과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콜라보 영상 외에 촬영 비하인드 영상도 28일과 29일에 걸쳐 공개한다. 촬영 중 CCTV 화면에 잡힌 크렁크의 모습과 현대제철 순천공장 직원들과의 즉석 팬 미팅 현장 등도 영상에 담는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술 마신 후 가르시니아 이상사례…대웅제약 "전량 자진 회수"
- 한국GM 노사, 2025년 임금 교섭 타결…잠정합의안에 66.5% 찬성
- 두산그룹 경영진, 실리콘밸리서 AI 혁신 로드맵 구상
- 中企사랑나눔재단, 모슬포중앙시장 장보기로 내수 활성화 동참
- 펩트론, 1개월 지속형 성조숙증 치료제 ‘루프원주’ 심포지엄 열어
-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제도 설명회 개최
- 명품에서 반값 된 샤인머스캣…'로얄바인'이 잇는다
- 영원플러스, 글로벌 컬러렌즈 제조사 도약…2025년 매출 100억 돌파 기대
- 케어클, 뷰티디바이스 신제품 ‘TECH FIT’ 고양 스타필드 팝업스토어서 공개
- 멘탈테크 기업 옴니씨앤에스, ‘GITEX 2025 태국’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치매 환자 10명 중 4명은 1년 내 '치매약' 복용 중단"
- 2IBK기업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 인증 획득
- 3KB국민은행, 6억 유로 규모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 4고려대 의대, 의료 AI 교육 성과…“AI 역량 갖춘 미래 의사 양성 모델 제시”
- 5우리銀, 소셜벤처기업 대상 185억원 금융지원
- 6술 마신 후 가르시니아 이상사례…대웅제약 "전량 자진 회수"
- 7한국GM 노사, 2025년 임금 교섭 타결…잠정합의안에 66.5% 찬성
- 8두산그룹 경영진, 실리콘밸리서 AI 혁신 로드맵 구상
- 9NH투자증권, 엑스펜시브와 업무협약 체결…탄소크레딧 사업 강화
- 10中企사랑나눔재단, 모슬포중앙시장 장보기로 내수 활성화 동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