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YG '크렁크'와 콜라보 댄스 영상 공개…"철강산업 재밌게 알려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현대제철은 28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은 MZ세대의 감성으로 현대제철과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제철은 크렁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아이돌 커버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하면서 현대제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잇츠 오버)'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한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공개 영상에서는 크렁크가 현대제철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커버 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크렁크가 CCTV를 해킹해 공장에 잠입하는 첫 장면으로 '잠금해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특히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사람들에게 보다 친근한 기업으로 다가서고자 MZ세대에게 친숙한 캐릭터와 협업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강산업의 모습과 역할을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콜라보 영상 외에 촬영 비하인드 영상도 28일과 29일에 걸쳐 공개한다. 촬영 중 CCTV 화면에 잡힌 크렁크의 모습과 현대제철 순천공장 직원들과의 즉석 팬 미팅 현장 등도 영상에 담는다. /bodo_celeb@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백화점,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
 - CU, 지역 특색 담은 ‘팔도반찬’ 론칭
 - 롯데마트·슈퍼, 오는 6일부터 ‘땡큐절’ 2주차 행사 진행
 - 한전KDN, ‘국민소통 청년 참여단’ 발대식 개최
 - ‘테아네슘’, 마그네슘 복합물 제품 국내 6차 완판 기록
 - G마켓, ‘빅스마일데이’ 맞아 민경훈과 함께 응원 이벤트 진행
 -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한 ‘2025 FW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 "미국 주식 투자 한눈에"…인포스탁, 美 주식 정보 서비스 전면 개시
 -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종결식 성료
 - 예아라 강사, 제주콘텐츠진흥원서 SNS 콘텐츠 마케팅 실전 강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ACC 10주년 기념포럼 '노무현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개최
 - 2롯데백화점,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
 - 3'K-Drone to World' 피날레 장식한 남원 드론제전, 전국이 주목했다
 - 4"수달이 돌아왔다"…순창 양지천 완공, 경천 구간 공사 한창
 - 5장수군, 반려견과 함께 달린 '캐니크로스 장수' 성료
 - 6"임실쌀, 올해도 믿고 맡기세요"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본격화
 - 7순창군, 강천산서 '찍GO! 받GO!' 이벤트 진행…인증샷 찍고 장류세트 받자
 - 8CU, 지역 특색 담은 ‘팔도반찬’ 론칭
 - 9롯데마트·슈퍼, 오는 6일부터 ‘땡큐절’ 2주차 행사 진행
 - 10부산교육청, 올해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교육청'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