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환경의 날 맞아 ‘환경보호 의식 고취 캠페인’ 진행
카카오 T 등 채널 통해 환경보호 관련 콘텐츠 공유 캠페인
임직원 참여 플로깅 프로그램 ‘판교 클린업 워킹데이’ 봉사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사회적 책임 경영 방안의 일환으로 ‘201 캠페인’을 선포하고 서비스 파트너, 지역사회, 지구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는 설명이다. 이번에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이동’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세계 환경의 날과 여행가는 달인 6월을 함께 기념해, 휴가지에서의 환경 보호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콘텐츠 공유 캠페인을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 앱, 카카오모빌리티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한다.
국제적 멸종위기종으로서 환경 지표종이라 불리는 바다거북 ‘또롱이’ 캐릭터를 통해 ‘해변에서의 분리수거 중요성’, ‘탄소배출 절감 운전방법’ 등 환경보호 팁을 안내하고, ‘공유하기’ 기능으로 주변인에게도 전달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카카오모빌리티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그동안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진행해 온 사내 걷기대회 프로그램에 플로깅(줍다와 조깅하다의 스웨덴 합성어) 미션을 더한 ‘판교 클린업 워킹데이’를 지난달 21일부터 10일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판교역 일대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주웠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시 한번 환경을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대해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지구 안전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뜻깊은 가치를 이용자들과 나누고, 임직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어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바이크 운영, 택시 종이영수증 미발급 등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으로 친환경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서비스 플랫폼 구축은 물론, 다양한 환경 보호 캠페인도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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