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라프텔, ‘AI 콘텐츠·마케팅’ 협력…“애니 팬층에 미디어 AI 경험 제공”
AI 하이라이트·화질개선 등 SKT AI, 라프텔 OTT에 적용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 등 SKT 서비스와 제휴도 진행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SK텔레콤은 지난 3일 라프텔 본사에서 라프텔과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에서는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과 박종원 라프텔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AI 기술 도입과 마케팅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KT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팬층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먼저 SKT는 AI피라미드 전략의 2층에 해당하는 AIX 기술을 활용한다.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라프텔은 SKT의 AI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과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 등에 주력한다.
또 양사는 여러 OTT 제공자의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큐레이션 하는 통합 서비스인 ‘OTT 어그리게이터’ 전략 하에 상품제휴도 진행한다.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등이 그 예다.
SKT는 특정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버티컬 OTT가 성장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자사 미디어 AI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 유통 영역의 AI 시장을 발굴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라프텔을 비롯한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자강과 협력의 가치를 확장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은 “SKT가 가진 앞선 미디어 AI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국내 OTT 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라프텔과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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