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X 마케팅 시대 연다…“전 과정에 AI”
경제·산업
입력 2024-06-11 17:46:49
수정 2024-06-11 17:46:49
김효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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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오늘(11일) ‘AX시대, ixi와 함께 성장하는 U+마케팅’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마케팅 전 과정에 AI 담는 ‘익시 프로덕션’ 프로젝트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와 올 6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익시의 생성형 AI 버전 ‘익시젠(ixi-GEN)’을 ‘성장 메이트(Growth Mate)’로서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수단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향후 익시젠을 적용해 개발 역량이 없는 사람도 대화형으로 명령어를 입력해 고객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시도한 AI월페이퍼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프롬프트(생성형AI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면, 해당 콘셉트에 맞춰 AI가 즉석으로 하나뿐인 스마트폰 배경화면 이미지를 제작해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이르면 하반기 익시 공식 인스타그램 메신저에 익시 챗봇을 도입해 일반 고객도 SNS를 통해 익시와 대화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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