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솔솔컴퍼니, 글로벌 대중을 겨냥한 ‘쏠쏠 비건소스’ 출시

㈜솔솔솔컴퍼니는 6월 론칭하는 브랜드 ‘쏠쏠(SSOULSSEOUL)’이 ‘김치 찹찹 페스토’와 ‘유자 쌈장 마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oul of Seoul’을 위트 있게 표현한 브랜드 ’쏠쏠’은 한국 전통 발효 음식 기반의 프리미엄 소스를 개발해 글로벌 대중화를 이루겠다는 목표로 론칭한 브랜드이다.
특히 ‘쉽게, 건강하게, 가치있게(Easy, Healthy, Worthy)’를 슬로건으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요리를 3분~5분만에 끝낼 수 있게 해주면서도 맛과 영양의 밸런스가 뛰어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 ‘김치 찹찹 페스토’는 자체 개발한 비건 김치 레시피로 담근 김치를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페스토’ 스타일로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외국인들이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젓갈을 빼고 표고버섯으로 감칠맛을 냈으며,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숙성한 비건 배추김치가 함유돼 MSG 없이도 풍부한 감칠맛을 낸다.
‘유자 쌈장 마요’는 흰살 생선 및 채소와 궁합이 잘 맞는 제품으로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쌀 된장과 비건 마요소스에 상큼한 풍미를 위해 유자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전통 발효 음식인 김치와 쌈장을 사용한 비건 제품으로 무방부제, 글루텐프리, No GMO, No MSG를 자랑하며, 상온에서도 1년 동안 보관이 가능하도록 출시됐다. 여기에 펄프, 대나무, 사탕수수 등 생분해 가능한 소재의 페이퍼 몰드방식, FSC인증을 획득한 종이 등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했다.
업체 관계자는 “‘쏠쏠’은 ESG경영에도 힘쓰는 브랜드로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선물포장을 위해서도 과도한 패키지를 쓰지 않는다”며 “생분해 가능한 종이소재 사용과 쓰레기 절감, 친환경 솔루션 협력사와의 ESG 동반 파트너십으로 탄소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솔솔솔컴퍼니는 요식업에 종사한 이유주 대표와 패션&브랜딩 출신의 조주현 대표가 만나 설립한 기업이며, ‘쏠쏠’ 소스는 2024년 서울 푸드 어워드 본상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성모병원, 아태지역 첫 ‘단일공 비뇨기 로봇수술’ 1000례 달성
- 고려대 의대, 과기정통부 25개 과제 선정…연구비 45억 원 수주
- 이화의료원, 바스젠바이오와 업무협약 체결
- 암·치매 진단 5분 만에…강남성심병원, 3세대 디지털 PET-CT 운영
- '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 '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아리바이오, ‘경두개 음향진동자극’ 인지기능개선 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제25대 이지열 병원장 취임식 성료
- “국민 80%, 치매 치료 신약에 대해 ‘잘 모른다’”
- 서울대병원 "삼중음성유방암, 맞춤형 면역치료로 종양 성장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증권, 채권 온라인 거래 이벤트 실시
- 2세븐일레븐, 소비쿠폰 지급에 '민생회복 초특가전 시즌2' 전개
- 3피엔제이·제임스론, 26SS 서울패션위크 백스테이지 헤어 협업
- 4이스타항공 장애인 축구단 ‘제우스 FC’, 2025 전국대회서 우승
- 5CU, 소비쿠폰 2차 지급에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펼쳐
- 6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 7포스코인터내셔널, 국내 LNG 벙커링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8카카오모빌리티, 택시·대리기사 지원 활동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 9日 메루카리 공식 인증업체 재팬오쿠, 할인 쿠폰 이벤트
- 10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프로모션 전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