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국가서비스대상 LCC 부문 2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4-06-27 15:43:57 수정 2024-06-27 15:43:57 황혜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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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관리, 유사/경쟁 서비스 대비 경쟁우위 등 평가에서 높은 점수
지난해 CCM 인증 및 항공교통이용자 보호 충실성 부분 최고 등급 획득

[사진=제주항공]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제주항공은 2024 국가서비스대상 저비용항공사(LCC)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이다. 서비스 가치와 고객 만족,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항목들을 평가함으로써 각 부문별 우수 서비스를 발굴해 수여한다.

제주항공은 서비스 관리(품질관리 및 사후 서비스), 유사/경쟁 서비스 대비 경쟁우위, 고객만족도(CRM) 체계, 광고-마케팅 전략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고 항공운송서비스평가 항공교통이용자 보호 충실성 부분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는 등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대한민국 NO.1 LCC로서 항공 여행을 통해 고객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며 “고객 중심적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ohye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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