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와 파트너십 MOU…“어디서든 전기차 경험 체험”

경제·산업 입력 2024-07-02 14:33:33 수정 2024-07-02 14:33:33 김효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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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석(왼쪽 첫 번째)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과 제프 버니어 HGV 아시아태평양∙하와이본부 수석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현대자동차(현대차)가 글로벌 호텔 체인 기업과 손잡고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전 세계 전기차(EV) 잠재 고객들에게 일상 속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호텔 그룹 힐튼(Hilton)’이 만든 글로벌 타임쉐어 리조트 운영 기업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스(HGV) 아시아태평양·하와이본부와 글로벌 고객 대상 전기차 경험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은 일본 도쿄에 위치한 힐튼 오다이바 호텔에서 정유석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과 HGV 아시아태평양제프 버니어 하와이본부 수석 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올해 여름부터 HGV 멤버십 가입자 및 하와이 HGV 리조트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와이 현지에서 현대자동차의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는 현대 모빌리티 패스포트 인 코나(Hyundai Mobility Passport in Kona)’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속에서 전기차를 통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브랜드 인지도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미 일본 법인인 '현대 모빌리티 재팬(Hyundai Mobility Japan)' 단독으로 지난 4월부터 하와이 오아후섬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와 투싼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수 있는 현대 모빌리티 패스포트(Hyundai Mobility Passport)’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MOU를 통해 일본 법인에서 기존에 진행 중이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더 많은 글로벌 잠재 고객에게 일상 속 전기차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하와이는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높고 최근 전기차 이용이 증가하고 있어 잠재 고객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양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전기차 수요 및 고객 반응을 고려하여 대상 지역을 더욱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전 세계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전기차 경험을 보다 경계없이 원활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GV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휴가가 있는 삶의 추구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오키나와, 하와이, 미국 등 전 세계 대표 휴양지에 약 200여 곳의 타임쉐어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약 7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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