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칼로리 낮춘 맥주 ‘테라 라이트’ 첫 출고
경제·산업
입력 2024-07-03 16:24:38
수정 2024-07-03 16:24:38
이혜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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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일 첫 출고, 전국 마트, 업소 등에서 판매 예정
TV 및 디지털 채널 통해 방영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하이트진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출고기념식을 갖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과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첫 출고와 동시에 런칭 TV 광고를 공개한다.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엔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고 전했다. 신규 광고는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알코올 도수 4.0%, 100ml 기준 25kcal의 라이트 주질로 완성한 라이트 맥주이다.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한 제로슈거 제품이며,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 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고 밝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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