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어떤 밴드가?" 네이버 밴드, 지도로 보는 '동네 밴드' 오픈
6명 이상 누구나 동네 밴드 등록 가능
여름 시즌 밴드 브랜드 제품 추첨 제공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 밴드가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밴드들을 지역 별로 살펴볼 수 있는 '동네 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2012년 지인 간 모임을 지원하는 그룹형 소셜 미디어로 시작된 네이버 밴드가 댄스, 러닝, 골프 등 지역 소모임부터 과일 가게, 반찬 가게, 정육점, 마트 등 지역 상점까지 사용성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다.
멤버가 6명 이상인 밴드의 리더라면 누구나 동네 밴드로 등록해 이웃 사용자에게 밴드를 편리하게 알릴 수 있다. 동네 밴드 등록 시 소모임, 지역 상점, 단체 3가지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고 밴드의 상세 주소를 등록하면 동네 밴드 서비스 지도에 위치를 표시할 수 있다. 일반 사용자는 동네 밴드 서비스를 통해 본인 지역에서 활발히 운영되는 다양한 밴드들을 살펴보고 가입할 수도 있다.
밴드는 동네 밴드 서비스 출시를 맞아 오는 14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동네 밴드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나 지인 등 주변에 공유하고, 자신이 참여하고 있는 밴드가 동네 밴드로 등록될 수 있도록 밴드팀에 요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캠핑 의자, 에어해먹 등 여름 시즌에 맞는 밴드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이정민 네이버 밴드 리더는 “동네 밴드 서비스를 통해 지역 소모임, 동네 가게 밴드를 운영해온 사용자분들께서 자신의 지역에 밴드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동네에서 활발히 운영되는 다양한 밴드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그룹형 소셜 미디어라는 밴드 서비스의 본질에 더욱 집중하여 지인 모임뿐만 아니라 지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U, 토스와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 개최
- 한샘, 집중력 높이는 공부방 책상 선택 꿀팁 공개
- S-OIL,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주유소 부문 10년 연속 1위
- 특별한맛주식회사,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 입점…"프리미엄 장류 시장 공략"
- 졸스, 선케어 매출 남미 비중 66% 차지…"강한 자외선 영향"
- “신도시도 중심 입지가 최고”…‘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발길 이어지는 이유
- 한국콜마,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 인제로얄칼슘, 국제문화교류재단과 취약계층·홀몸어르신에 칼슘 제품 기부
- 울산 옥동 생활권 새 아파트…'문수로 벽산 블루밍' 공급
- 영풍 장형진 고문, 소환 조사 없이 불송치…환경단체 '재수사' 촉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농업인·귀농인 세제 혜택으로 농업 기반 강화
- 2순창군의회, 임시회 마무리…내년 예산 5776억 확정
- 3CU, 토스와 ‘페이스페이 기프트 팩토리’ 팝업스토어 개최
- 4장수군 뜬봉샘,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 공모 선정
- 5영덕 축산항 ‘블루시티’ 준공, 지역관광 중심 인프라 완성
- 6영덕군, ‘희망2026 나눔 캠페인’ 기부 행렬 이어져
- 7계명문화대 소방환경안전과,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전공체험의 날’ 운영
- 8영남이공대, 2026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예비 신입생 대상 적응력 강화 캠프 운영
- 9대구대, 2025학년도 경상북도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 10남원시, 버려진 건물의 기적…'국무총리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