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 경영혁신 지침서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 출간

한국표준협회미디어가 신간 ‘강한 기업으로 가는 길’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간은 우리의 현실로 도래한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해 미래 경쟁력을 개선시켜줄 실전 경영혁신 지침서로 제조기업의 현장을 올바른 제조 환경으로 개선해 ‘멈춘 회사를 움직이는 회사로’ 만들어가는 혁신의 여정을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엄영하 스템코㈜ 대표는 제조∙품질 전문 CEO로 경영 혁신을 이끌고 있다. 특히 저자는 지난 10여년간 추진한 실전 사례를 바탕으로 올바른 제조 혁신을 위한 경영 철학과 혁신 방향,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을 이번 신간에 정리했다.
한 회사의 CEO로 제조 현장의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하고 혁신해 왔는지, 또 품질∙환경∙안전∙영업 등 회사 전반에 관한 문제점을 어떻게 혁신했는가를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엄영하 필자는 “항상 미래가 밝은 회사로 남기 위해서는 현재 재직 중인 임직원뿐 아니라 신입사원들이 올바른 제조의 기본 기능을 빨리 습득하고 체질화해야 한다”며 “내부의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더욱 견고하게 모니터링해 적재적소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경쟁력을 높여가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올바른 제조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편 이번 신간의 저자인 엄영하 스템코㈜ 대표는 2013년 ‘글로벌소재부품산업대전’ 산업포장, 2018년 ‘제55회 무역의날’ 2억불 중견∙중소부문 대상, 2020년 ‘제44회 국가생산성대회 종합대상’ 대통령표창, 2021년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품질경영상 등 다양한 수상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UDCA, 코로나19 감염률 최대 64% 낮춰"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박성호 교수, 산부인과 로봇수술 누적 1000례 달성
- 식도암, 레이저로 표적 치료…서울아산병원, ‘광역학 반복 치료 시스템’ 개발
- "당뇨병 환자 중증도 차이 커"…'중증 당뇨병' 새 기준 나왔다
- “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신임 병원장 취임
- 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한림대 치과학교실, 스마트폰 앱으로 턱관절장애 치료효과 최초 입증
- 주름 못지않게 나이 들어 보인다…‘염증 후 색소침착’ 해결법은?
- 경희대병원, 성인·신생아 중환자실 추가 확장 개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