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서비스가 힘”…진모빌리티, 日 MK택시와 해외진출 본격화
“일본, 동남아, 대만 등 해외 시장 진출 추진 중”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아이엠(i.M)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는 ‘친절택시의 대명사’ 日 MK택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9일 밝혔다.
MK택시는 도쿄, 오사카, 교토 등 일본 8개 도시에 지사를 둔 택시, 리무진 서비스 회사로 미국 타임지가 세계 최고 서비스 기업으로 소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웹사이트 및 소셜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 홍보 ▲신규 상품 기획 및 개발 ▲공항 셔틀 서비스 및 시티투어 안내 ▲통합 공급 시스템 확대 등 전반적으로 동반성장과 고객확보에 중점을 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활동을 골자로 한다.
1960년 출범한 MK택시는 택시 기사를 전문 승무원으로서 양성하며 서비스, 지리, 어학, 실습 등 폭 넓은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친절택시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안정적인 근무 환경과 실용적인 복지제도 등으로 택시 승무원의 사회적 위상을 향상시켰다고 평가받고 있다.
진모빌리티는 아이엠택시를 운행하는 드라이버를 ’지니’라 브랜딩하고 안전, 정숙, 청결 3대 기본수칙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엠택시는 호출택시 사용 행태, 브랜드 태도·경험, 택시이용자 인식 파악 등 25개 부문을 종합 평가하는 CXQ(고객경험품질)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현재 아이엠택시는 기존 택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프리미엄 이동경험을 제공하며 누적가입자 125만명, 서비스 평점 4.96점(5.0점 만점)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최근 포브스 선정 대한민국 고속성장 스타트업 50에 선정된 바 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을 찾은 일본인은 230만명에 달하고, 동남아, 유럽 등에서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며 “MK택시의 네트워크와 해외 시장 진출 경험을 활용해 관광객 방문 시 현지에서 사용하던 플랫폼으로 자연스럽게 아이엠택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모빌리티는 현재 동남아, 대만 등 현지 기업과의 협업도 추진 중이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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