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맛있는 샌드위치 찾아라"… 동반위-롯데웰푸드 상생협약
숨겨진 식·음료 발굴 '어썸바잇트' 캠페인
지역 우수 소상공인 식품 홍보할 것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동반성장위원회와 롯데웰푸드는 10일 동반위에서 지역 동반성장 문화확산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동반위는 올해 핵심 정책인 지역사회로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 동반성장 지원사업’, ‘지자체와의 플랫폼 구축’ 등 대기업과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협력하여 지역별로 숨겨진 식‧음료를 발굴하고 제품화를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샌드위치를 발굴해 심사를 통해 우수 제품을 선정해 총 2,000만원의 상금 지급 및 제품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어썸바잇트 공식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동반위 공식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은 “이번 상생협약은 식품제조 대기업인 롯데웰푸드와 지역 식품 판매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으로, 동반위는 대기업과 함께 지역의 우수 중소‧소상공인 식품을 전국에 홍보하고 제품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동반위는 앞으로도 동반성장 문화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대기업의 자발적 상생협력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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