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일본 도쿄에서 ‘2025 봄·여름 쇼룸’ 운영
‘오프라인 유통’ 중심 현지 특성 반영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내년 상반기 25SS 시즌을 주제로 열린 무신사의 이번 도쿄 쇼룸은 유명 글로벌 브랜드 부티크가 자리잡은 미나토구(區) 미나미아오야마 인근에서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진행됐다.
무신사는 지난해부터 SS(봄·여름)와 FW(가을·겨울) 시즌에 맞춰 정례적으로 일본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들의 현지 수주회를 겸한 도쿄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여전히 오프라인 유통이 중심 축인 일본 패션 시장의 특성에 맞춰 국내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효율적으로 돕기 위해서다.
이번에 25SS 쇼룸에 참가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는 ▲글로니 ▲로우로우 ▲레스트앤레크리에이션 ▲스탠드오일 ▲시눈 ▲킴마틴 ▲토앤토 ▲999휴머니티까지 총 8곳이다. 현장에는 빔즈, 유나이티드애로우즈, 쉽스, 누비앙(NUBIAN), 키스(KITH) 등 대형 편집숍 바이어 200명 이상이 참석했다.
25SS 쇼룸에 참가한 브랜드들의 전체 주문 물량도 1년 전에 진행된 24SS 수주회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도쿄 쇼룸에 처음 참가한 999휴머니티는 유일한 유니섹스 브랜드로 카고팬츠, 티셔츠 등의 주요 상품이 현지 바이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안민현 999휴머니티 브랜드 대표는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한 궁금증과 니즈가 컸었는데 일본 고객들의 관심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시즌을 기획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만큼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또 마뗑킴의 하이엔드 라인으로 알려진 ‘킴마틴’은 바이어들에게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고, 30대 이상의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편집숍의 선택을 받았다. 지난해 24SS부터 3회 연속으로 무신사 글로벌과 함께 도쿄 쇼룸에 참가한 여성 가방 브랜드 스탠드오일은 이번 25SS 시즌의 주문 물량이 24SS 시즌과 비교해 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프라인이 중심인 일본 시장 특성상 단발적 참여가 아니라 오랫동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브랜딩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기 때문에 무신사와 손잡고 마케팅, 팝업스토어 등의 현지 맞춤형 사업을 꾸준히 전개한 결과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7월과 올해 2월 열린 24SS 및 24FW 쇼룸에서 수주 목표액의 120% 이상을 초과 달성하며 한국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라며, “무신사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브랜드를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팝업스토어 오픈이나 컬래버레이션 연계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