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캐릭터 무너크루,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당당한 MZ세대 직장인' 페르소나 캐릭터
자체 AI 기술 '익시' 창작 아트워크도 전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싱 기업들이 참여하는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로,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자리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이날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올해는 총 264개 기업이 680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직장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다. 지난해 온·오프라인으로 사회초년생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전달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 지적재산을 활용한 작품 전시를 진행하고, 관련 굿즈 판매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무너크루는 ▲발칙당돌한 사회초년생 직장인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 3종으로 구성된 캐릭터 크루다.
행사 부스에서는 유명 동서양 회화 작품을 패러디한 무너의 미술 작품과 신진 일러스트레이션 작가와의 협업 작품 등 미술 작품 20여 종을 전시하며 캐릭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 자리에서 자체 AI 기술 ‘익시’가 창작한 아트워크도 선보인다. 익시는 무너크루의 디자인 소스와 동서양 명화 등 1만 장이 넘는 데이터를 학습해 먹으로 극린 동양화풍 작품 ‘칼퇴의 검심 최종장’,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을 모티브로 한 유화 ‘노랑 무너 라이즈’ 등 각기 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작품 9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커스텀존에서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패션 아이템을 커스터마이징해 와펜을 만들고 행운을 가져다주는 부적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인형탈 퍼레이드 ▲무너의 금고를 열어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며 기업 간 거래(B2B) 고객 대상으로는 ▲굿즈 제작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등 후석 사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상담존도 마련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지난달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익시 제작 작품 3종이 큰 관심을 받아 이번 페어에서는 라인업을 확대한다”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를 통해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무너를 활용한 다양한 B2B 사업 기회를 찾고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도 고객경험 혁신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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