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창립 11주년 맞아 신규 CI 공개…출범 후 첫 개편
2013년 그룹 출범 이후
첫 기업 CI 전면 개편
"글로벌 ICT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

[서울경제TV=김보연기자] 엔에이치엔(NHN)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신규 CI를 공개하고 그룹사 전체에 일괄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기업 CI를 전면 개편한 것은 지난 2013년 그룹 출범 이후 처음이다.
이번 개편은 지난 1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신규 CI를 통해 기업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에 대한 의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진행했다. NHN은 창립 10주년인 지난해 8월 신규 브랜드 슬로건 ‘Weaving New Play(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새로운 내일)’를 공개하는 등 최근 그룹의 브랜딩 개편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인양품의 아트 디렉터로 잘 알려진 하라켄야 교수가 작업에 참여한 NHN의 새로운 CI는 다차원의 연결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창조해 나갈 NHN의 미래 방향성을 담고 있다. 또한 단순함과 명료함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우러지는 무채색을 도입함으로써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든든한 토대를 표현하고자 한다.
이번 개편과 함께 NHN을 비롯한 그룹사 전체에도 각각의 사명에 맞는 새로운 CI 디자인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CI를 소개하는 별도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하고 개편 취지와 배경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담았다. 창립 11주년을 맞이한 NHN은 새로운 CI 공개와 함께,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 도약’이라는 그룹의 비전을 더욱 확고히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NHN은 최근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게임 사업을 필두로 기술, 커머스 등 전체 사업군에서 글로벌 경쟁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또한 이 과정에서 그룹 전체의 조직 구조 개편에 박차를 가하며 경영 효율을 높이고 각 사업 부문별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집중할 방침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연결’이라는 NHN 고유의 기업 가치를 신규 CI에 담아내며 그룹의 비전과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국내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온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ICT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oyeo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LG전자, 미국 소비자 가전 만족도 평가서 업계 최다 1위
- 신세계라이브쇼핑, 오는 25일 맨즈컬렉션 론칭
- 엔제리너스,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 출시
- GS샵, AI 스튜디오 고도화…1년만에 방송 적용률 60% 돌파
- 카카오, ‘한교동 X 카카오프렌즈’ 협업 굿즈 출시
- CGV, ‘2025 아트하우스 독립영화 PICK’ 선정작 6편 선봬
- LS, 협력사 CEO 포럼 성료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동반성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 지원사업 시행
- 2남원시, 하반기 자전거도로 77km 전 구간 안전점검
- 3‘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4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5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6"낮엔 자연, 밤엔 빛" 남원 함파우 지방정원 조성 박차
- 7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8남원경찰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경찰·시민 유공자 48명 표창
- 9장수군, 논개 탄신 451주년 기념 '의암주논개상' 시상
- 10안양시, 내년도 재난관리기금 282억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