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 선봬…"MZ세대 겨냥"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된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다. 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제주항공 SNS 등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제작한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은 PC∙태블릿∙워치 등의 배경화면과 MZ세대 인기 아이템인 행운카드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등 신규취항지를 즐기는 제코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행운카드에는 안전비행, 날씨요정, 지연금지 등 5가지 종류의 여행∙안전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친근한 디지털 기획상품을 통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항공은 자체 캐릭터 제코 외에도 2018년 핑크퐁을 시작으로 2020년 펭수, 2022년 잔망루피에 이어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를 통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제작한 헬로키티 승무원∙조종사, 마이멜로디 승무원, 시나모롤 조종사, 폼폼푸린 정비사 등 캐릭터 기획상품도 지난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 약 1만2,400여개를 기록한 바 있다./sb413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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