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 참가 학생들 격려
이달 한달간 서핑, 요트 등 26개 스포츠 종목 운영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4일 오전 부산씨름체육관에서 열린 '2024 스포츠 늘봄학교 주말·방학 캠프'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지난 4월 부산교육청과 부산지역 31개 회원 종목 단체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교육청은 지난달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았다. 대부분 종목이 신청 20여분 만에 마감됐고, 전체 정원의 두 배에 달하는 8,000여명이 신청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방학 캠프는 이달 30일까지 한 달 동안 서핑, 요트, 롤러, 배구 등 해양·일반 분야 26개 스포츠 종목을 집중적으로 운영하며, 2개 과정 수강료는 전액 시교육청에서 부담한다.
부산교육청은 전문가 지도 아래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체력 단련과 올바른 인성 함양, 늘봄학교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 교육감은 이날 학생들과 학부모,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프로그램을 참관하며 직접 씨름 체험도 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많은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체력도 기르고, 즐거운 추억도 쌓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늘봄학교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체육활동 활성화와 내실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2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3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4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5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6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7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8“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 9의왕시, 출퇴근 전용 프리미엄버스 운행 시작
- 10국민건강보험공단,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