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공기업 중 유일하게 2024년 청렴윤리경영 CP 우수기관 표창 수상
청렴윤리경영 문화 확산 위해 내부통제 관리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강원랜드가 2024년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우수기관 표창 수상을 기념하며 27일 본사 사옥에서 제2차 내부통제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원랜드는 공기업 중 유일하게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2024년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CP)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은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부패방지 법령을 준수하고 기관에 내재한 부패 위험을 예방·관리하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과 시스템으로, 우수기관 표창은 청렴윤리경영을 선제적으로 운영한 기관에게 주어진다.
이날 열린 제2차 정기회의에서는 2024년 내부통제 리스크 및 통제활동 관리체계의 적정성을 검토하고 향후 실행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3월 신설한 내부통제 관리위원회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이 위원장을 맡아 ▲전사 내부통제 핵심리스크 관리 ▲종합청렴도평가 대응 부패리스크 관리 ▲경영평가 대응 방만경영리스크 관리 분야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정기 회의를 통해 전사적 리스크 평가 및 대응을 총괄한다.
강원랜드는 보다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를 위해 직무기술서 기반의 전사적 리스크 및 통제활동을 선정하고, 부서별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내부통제 관리체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강원랜드는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 대상 교육을 통해 내부통제에 대한 전사적 이해도를 높이고,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관리체계 구축으로 부패 방지와 청렴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공기업 최초로 전사범위 부패방지(ISO37001)·규범준수(ISO37301)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취득하는 등 지속적인 내부통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