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제주, 제19회 제주마 축제 열어
경제·산업
입력 2024-10-24 14:41:06
수정 2024-10-24 14:41:06
이수빈 기자
0개
한국전쟁 영웅마 '레클리스' 동상 제막식 진행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26일과 27일 양일간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제19회 제주마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마 축제는 매년 가을, 제주 말 문화 관광의 달을 기념하여 시행되는 행사다. 올해는 특히 한국전쟁의 영웅마 ‘레클리스’ 동상 제막식과 더불어 여느 때보다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돼 천고마비 계절의 풍성한 주말나들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렛첫날인 26일 16시 30분에는 2024년 최고의 제주마를 가리는 ‘제주도지사배 대상경주’가 펼쳐진다. 현장을 찾은 이들은 ‘우승마를 맞혀라!’경품행사에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제주마의 마력과 튼튼한 외모를 닮은 경차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17시에는 한국전쟁 영웅마 레클리스 동상 제막식 행사가 개최된다. 레클리스는 한국전쟁당시 미 해병이 구입한 한국산 암말로, 전장에서 남다른 활약을 펼쳐 군마 최초로 정식 계급장을 부여받은 말이다. 종전 후 미군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간 레클리스는 미 해병 하사로 전역했으며 동물로는 유일하게 미국 100대 영웅에 선정되는 등 현재까지도 널리 회자되고 있다. 레클리스의 용맹함을 기억하고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작된 레클리스 동상의 제막 행사에는 해병 의장대와 군악대의 멋진 공연과 오프닝 퍼포먼스등 화려한 무대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19시에는 800여대 드론이 밤하늘을 반짝이게 수놓는 라이브쇼를 시작으로 경주로 내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스트리트맨파이터’출연으로 유명한 퍼포먼스팀 ‘위댐보이즈’의 무대가 이어진다. 마지막은 남성 3인조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가 천상의 하모니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매년 제주마 축제에서 인기를 끌었던 ‘말이 말이되는 윷놀이’, ‘버블&벌룬쇼’, ‘몽생이 요리교실’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레클리스 몸짱 대회’, ‘경주로 마라톤’, ‘마종별 레이스’, ‘제주마 장거리 레이스’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푸드트럭들을 통해 생맥주 시음과 함께 하와이안 씨푸드, 멕시칸 타코, 텍사스 바비큐, 수제 버거, 제주산 건어물 등의 전 세계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다.
렛츠런파크 제주는 26일 토요일, 27일 일요일 양일 모두 무료입장이며 콘서트 방문 고객 전원을 위한 웰컴 키트도 준비돼 있어, 2024년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는 제주마와 함께하는 렛츠런파크 제주에서 무르익을 예정이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중앙회, 2024 연합회·전국조합 실무자 소통워크숍 개최
-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기중앙회, 2024 연합회·전국조합 실무자 소통워크숍 개최
- 2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3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4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5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6㈜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7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8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9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10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