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5주년 오뚜기 카레, '2024 올해의 브랜드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0-29 14:42:50
수정 2024-10-29 14:42:50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오뚜기는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진행한 '옐로우 웨이브(Yellow Wave)'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9일 밝혔다.
종합광고대행 애드리치가 기획·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55년간 대한민국 식탁과 함께해 온 오뚜기 카레의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매체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TV광고에서는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문화 확산이라는 변화된 식문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가족 간의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인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입체 아나몰픽 옥외 광고는 첨단 기술을 활용, 혁신적인 비주얼을 구현했고, 라디오에서는 계절별 건강한 제철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전국을 '옐로우 웨이브'로 물들이며 '노란 건강'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한국광고학회는 2006년부터 매년 치열한 브랜드 경쟁 속에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브랜드를 엄선하여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은명희 애드리치 대표는 "반세기를 넘어 한국인의 식탁과 함께해온 국민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를 읽고 소비자와 깊이 공감하는 혁신적인 캠페인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 통한 생명나눔 실천
- 2국민의힘 부산시당, 신임 청년위원장으로 박창현 남구의원 임명
- 3미 트럼프 대통령, 7일 '가상화폐 서밋' 주최
- 4美, 이스라엘에 항공폭탄 등 4조원대 무기 판매 승인
- 5주한우크라대사 “북한 포로 송환, 한국과 대화 열려있다”
- 6권성동, “野 ‘탄핵 찬성’ 집회 헌재 독립성 침해”
- 73월 LPG 국내 공급가 동결…부탄 L당 985.04
- 8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국회 본회의 통과
- 9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사후면세 활성화 위한 '관광진흥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 10김승수 의원, 한국음악저작권협회 ‘KOMCA 문화예술발전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