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3.0' 출시
금융·증권
입력 2024-11-01 23:07:12
수정 2024-11-01 23:07:12
김도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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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신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3.0무배당'을 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화손보는 정신질환부터 흉터치료 영역까지 여성의 관심도가 높은 분야로 보장 영역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임신·출산 관련 보장 영역도 강화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출산지원금 특약은 첫 번째 출산 시 100만원, 두 번째 출산 시 300만원, 세 번째는 500만원을 축하 목적으로 최대 3회 지원한다.
임신·출산으로 인한 입원비도 보장하며, 제왕절개 시 보장받을 수 있는 제왕절개수술비도 신설했다.
지난 달 11일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던 '정신건강 관련 특약 4종'도 이번 신상품에 탑재했다. 이 중 ▲식사장애입원직접치료비(4일이상, 연간1회한) 특약은 정신질환 중 여성 환자수 비율과 치사율이 가장 높은 ‘식욕부진’과 ‘폭식증’ 질환 등의 입원치료비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또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같은 정신질환을 보장하는 스트레스관련특정정신질환진단비와 소화기궤양, 귀어지럼증, 난청과 같은 스트레스관련특정질병진단비는 질병의 경중에 따라 A(경증), B(중증)으로 구분해 보장한다.
특정 정신질환 진단을 받았을 경우 비대면 심리 상담도 8회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불면증과 수면 무호흡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 시 발생하는 수면검사비용을 특정수면검사(수면다원, 다중수면잠복기)지원비를 통해 각각 연 1회 보장한다.
식사장애입원직접치료비와 스트레스관련특정정신질환진단비는 내년 4월 9일까지 6개월간, 특정수면검사(수면다원, 다중수면잠복기)지원비 및 스트레스관련특정질병진단비 특약은 내년 1월 9일까지 3개월간 한화손보에서만 판매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은 여성건강보험 시장 내 지위를 한층 더 강화하고, 고객들의 디테일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장 내역을 더 세분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차별화해 전 세대의 여성고객을 아우르는 경쟁력으로 관련 시장에서의 회사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한화손보는 정신질환부터 흉터치료 영역까지 여성의 관심도가 높은 분야로 보장 영역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임신·출산 관련 보장 영역도 강화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출산지원금 특약은 첫 번째 출산 시 100만원, 두 번째 출산 시 300만원, 세 번째는 500만원을 축하 목적으로 최대 3회 지원한다.
임신·출산으로 인한 입원비도 보장하며, 제왕절개 시 보장받을 수 있는 제왕절개수술비도 신설했다.
지난 달 11일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던 '정신건강 관련 특약 4종'도 이번 신상품에 탑재했다. 이 중 ▲식사장애입원직접치료비(4일이상, 연간1회한) 특약은 정신질환 중 여성 환자수 비율과 치사율이 가장 높은 ‘식욕부진’과 ‘폭식증’ 질환 등의 입원치료비를 업계 최초로 보장한다.
또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같은 정신질환을 보장하는 스트레스관련특정정신질환진단비와 소화기궤양, 귀어지럼증, 난청과 같은 스트레스관련특정질병진단비는 질병의 경중에 따라 A(경증), B(중증)으로 구분해 보장한다.
특정 정신질환 진단을 받았을 경우 비대면 심리 상담도 8회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불면증과 수면 무호흡증 환자의 진단과 치료 시 발생하는 수면검사비용을 특정수면검사(수면다원, 다중수면잠복기)지원비를 통해 각각 연 1회 보장한다.
식사장애입원직접치료비와 스트레스관련특정정신질환진단비는 내년 4월 9일까지 6개월간, 특정수면검사(수면다원, 다중수면잠복기)지원비 및 스트레스관련특정질병진단비 특약은 내년 1월 9일까지 3개월간 한화손보에서만 판매할 수 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3.0은 여성건강보험 시장 내 지위를 한층 더 강화하고, 고객들의 디테일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장 내역을 더 세분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차별화해 전 세대의 여성고객을 아우르는 경쟁력으로 관련 시장에서의 회사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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