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Magical 8 star’ 리워드 혜택 강화…"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경제·산업
입력 2024-11-05 09:51:01
수정 2024-11-05 09:51:01
김민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민 인턴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내달 5일부터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의 리워드 혜택에 푸드 2종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Magical 8 star’를 도입해 골드 회원 고객들이 별 8개만 모으면 음료 4종 중 1개로 교환 가능한 무료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이다. 별 12개 적립 시 무료음료 쿠폰을 발행했던 기존 리워드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하며,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이날부터 ‘Magical 8 star’의 리워드 카테고리를 음료에서 푸드로 확대하며, 고객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커피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터바’와 ‘소금빵’을 리워드 라인업에 추가했다.
이로써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으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은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에 푸드 2종을 새롭게 더해 총 6종으로 늘어난다. 앞서 스타벅스는 본래 7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던 ‘Magical 8 star’의 운영 기간을 고객의 긍정적인 피드백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로 연장하고, 혜택 품목에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 커피를 추가 확대한 바 있다.
실제로 ‘Magical 8 star’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고객은 10월까지 103만 명으로, 이는 골드 회원 4명 중 1명에 달하는 수치다. 또한, 전환 고객 중 별 8개 적립 무료 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83만 명으로, 발행된 누적 쿠폰은 560만 개를 넘어섰다. 모든 쿠폰이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로 교환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52억 원에 달하는 혜택을 제공한 셈이다.
스타벅스는 ‘Magical 8 star’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경청하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리워드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가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만족도 제고를 도모할 방침이다. /rlaalsmin4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