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수상…"친환경 경영 노력 지속"
경제·산업
입력 2024-11-21 09:21:33
수정 2024-11-21 09:21:33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제주항공이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제 23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베스트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2002년부터 매년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로 기업의 그린경영, 투명경영 등 12개 부문에서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이중 제주항공이 수상한 ‘베스트 브랜드상’은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심사위원뿐만 아니라 실제 고객의 평가 지표가 포함된다.
제주항공은 환경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 관련 투자 확대,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등 업계 내 ESG 경영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6월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대기환경관리, 에너지 및 자원 관리 지침서와 환경영향평가 절차서 등을 새롭게 도입해 국제표준화기구로부터 최고 수준의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올해 6월에는 국적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ESG 경영 성과와 현황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환경경영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거버넌스 생태계 구축이라는 3대 경영 목표를 제시하며 ESG 경영 추진 과정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이밖에 제주항공은 ▲연료 효율이 높은 차세대 항공기(B737-8) 도입 ▲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운항 효율성 개선 ▲항공 폐자재 업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 노력 ▲생물 다양성 보존 활동 등을 진행하며 실질적인 환경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체계적인 ESG 경영전략과 실천으로 소비자, 환경,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슈플러스] 내년 분양 물량 25년만 최저…공급부족 현실화
- 임종윤, 4인연합에 지분 매각…한미 경영권 분쟁 '종식'
- 불황 속 백화점 ‘N조 클럽’…리뉴얼·AI 전략의 성공
- AI 기본법 제정…"AI 강국 도약 기틀 마련"
- '가습기 살균제' 애경·SK케미칼 유죄 판결 파기
- 롯데 화학군, 반도체 핵심 소재에 1,300억 투자
- '푸른 뱀의 해'...유통업계 이색 설 선물 마케팅
- 카카오, 모바일 상품권 수수료 최대 14%->8% '인하'
- SKT, SK컴즈 등 3개 계열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 신세계, 中 알리바바와 전략적 동맹…5대5 합작법인 설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