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코리아, 발달장애 정지원 작가 ‘노각과 동백’ K-낫랩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4-11-21 12:35:20 수정 2024-11-21 12:35:20 이혜연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러쉬코리아]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러쉬코리아가 발달장애 아티스트 정지원 작가의 작품 ‘노각과 동백’이 그려진 K-낫랩(Knot Wrap)을 한정 출시한다.

낫랩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러쉬의 친환경 천 포장재로, 러쉬코리아는 지난해부터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는 ‘러쉬 아트페어’ 출품작 중 한 작품을 선정해 이와 콜라보한 K-낫랩을 선보이고 있다.

정지원 작가는 지난 2023년 식물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를 주제로 진행된 ‘제2회 러쉬 아트페어’에 작품 ‘노각과 동백’을 출품했다. ‘노각과 동백’은 한국의 전통적인 색채와 아름다움을 담아, 전통과 현대의 미를 아름답게 융화시킨 작품으로 나무 껍질의 화려한 자태와 동백꽃, 새를 형상화했다. ‘노각과 동백’ K-낫랩은 러쉬코리아를 비롯해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 한정 출시되는 아시아 리미티드 낫랩이다.

러쉬코리아는 ‘노각과 동백’ K-낫랩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두물머리길에 위치한 ‘두물머리 러쉬’에서 정지원 작가의 특별전을 개최한다. 정지원 작가 특별전 기간에 작가의 작품 도안에 색칠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 ‘탈 컬러링’, 일 선착순 30명 대상 티 코스터를 제작하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3일과 30일에는 도자기 클래스를 오픈한다. 도자기 클래스는 러쉬코리아 공식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노각과 동백’ K-낫랩은 21일부터 ‘두물머리 러쉬’에서 개최하는 정지원 작가 특별전과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한젬마 러쉬코리아 부사장은 “발달장애 예술가 정지원 작가와 협업해, ‘노각과 동백’ K-낫랩을 출시하는 것은 포용과 다양성의 가치를 중시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러쉬코리아의 신념이 담긴 행보”라며 “앞으로 러쉬코리아는 ‘동물과 환경, 사람이 조화로운 세상’과 다양성의 가치가 존중받는 세상을 위해 제품과 캠페인으로 꾸준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혜연 기자

hy2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