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시민참여부문 수상
문화·생활
입력 2024-11-29 15:48:21
수정 2024-11-29 15:48:21
정의준 기자
0개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기관인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KAPB)이 주관하며, 지방자치단체부터 정부 중앙부처, 공공기관, 공기업, 민간기업 등 공익과 공공성을 드높인 단체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에서 함께하는 사랑밭은 ‘사회 불평등∙양극화 완화와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한 공공∙민간 공동대응 프로젝트, 시선을 나란히, 어깨를 나란히’라는 사업으로 시민단체/시민참여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사회통합을 위한 시민의식 제고 및 참여’, ‘소득 양극화에 따른 사회적 고립 해소∙완화’, ‘국가 경쟁력 강화 인재 발굴을 위한 교육격차 해소’ 등 세 가지 주제의 8개 사업이 추진되었으며, 서울시를 비롯해 7개 자치구, 34개 민관기관, 12,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정유진 함께하는 사랑밭 대표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관계자 및 파트너 기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될 함께하는 사랑밭의 불평등 해소와 양극화 극복을 위한 사업들에 더 많은 기대를 모아달라”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은 ‘가장 먼저, 가장 최고로, 가장 낮은 곳으로’라는 미션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행복을 공유하고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NGO단체로 교육∙생계∙기후위기 등 취약계층의 불평등 완화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 차세대 항암제 'KRAS G12C 치료제' 1상 결과, "기존 치료제 대비 효과 2배"
- 소아 크론병, 혈액 검사로 치료 반응 예측한다
- "복강경 대장암 수술 후 삶의 질 회복… 6주면 가능"
- 만성피로인 줄 알았는데… 갑상선 문제라고?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하이브리드 수술실 추가 오픈… 연간 1000건 이상 수술·시술 시행
- 강동경희대병원 김성민 교수팀, 일본척추외과학회 우수 학술상 수상
- 분당서울대병원 윤혁 교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바르게 이해하기' 출간
- 유방촬영AI로 반대측 유방 '이차암' 진단… "전문의보다 높은 암 검출률"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주군 꿈드림,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20명 중 19명 합격 쾌거
- 2“아! 오월, 다시 만난 오월”…5·18민중항쟁 45주년 전북기념행사 개최
- 3국민연금공단, 전주서 ‘제2회 NPS 포럼’ 개최…연금개혁·지역상생 논의
- 4전북자치도교육청 "NASA 글로벌 캠프 신청하세요"
- 5서거석 전북교육감“스승에 감사의 마음 전하는 한 주”
- 6유희태 완주군수 “인구 10만 눈앞…전 부서 총력 대응 나서야”
- 7사단법인 기본사회 전북본부, 출범 3주년 기념식 성료
- 8유희태 완주군수, 세종청사 찾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9무주군, 2026·2027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개최지 최종 선정
- 10진안군, ‘K-패스’ 도입…청년·저소득층 교통비 부담 줄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