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한국MS, AI 기반 스마트 업무환경 조성 추진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1:00:22
수정 2024-12-18 11:00:22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경동나비엔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스마트 업무환경 조성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경동나비엔 여의도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경동나비엔 김종욱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레이첼 본디 아시아 법인 부사장이 대표로 참석했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 업무환경 조성 △데이터 통합 및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 △AI 기반 경영 혁신 및 스마트 팩토리 구현 등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먼저 경동나비엔은 업무 협업 툴인 ‘마이크로소프트365’ 및 생성형 AI 기반 플랫폼인 ‘코파일럿’ 기반 스마트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경동나비엔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을 최근에 진행했고, 이달 중순부터 업무 전반에 걸쳐 활용하고 있다.
향후,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애저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데이터들을 통합 관리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거대언어모델 기반 GenAI,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경동나비엔의 업무 프로세스 및 공장 자동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보안과 빅데이터, 제품이나 설비 등의 실물을 컴퓨터 속 가상세계에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함께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경동나비엔의 미래 전략인 ‘3P 최적화’ 실현의 일환이다. 경동나비엔의 ‘3P 최적화’는 조직운영(Personnel)과 프로세스(Process), 제품(Product)의 최적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는 미래 전략을 뜻한다.
이 전략은 경동나비엔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Optimize’에서 비롯됐으며, 지난 8월 말 전사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Vision 50-50’ 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바 있다. 신규 BI인 ‘Optimize’는 고객의 일상을 쾌적하게 만드는 데 최적의 생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며 콘덴싱, 인공토양 등 친환경 기술로 최적의 지구환경을 만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김종욱 경동나비엔 대표는 “3P 최적화를 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이루고, 고객에게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더 큰 고객만족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당근알바, ‘제2회 동네 일거리 박람회’ 개최
- MBK, ‘외국인 투자’ 규제 가능성 대두
- [부고] 이동윤(HD현대 홍보3팀 팀장)씨 부친상
- 에어브릿지, 애드조 및 스태티스타와 공동으로 ‘한국 모바일 게이머 2025’ 보고서 발간
- 뱅크웨어글로벌, 주택도시보증공사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충남 내륙 교통수혜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임의공급
- 중기부 "12월 동행축제 15일간 매출 3,076억원 기록"
- 중기중앙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이순종·김춘호 선정
- HD한국조선해양,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세계지수’ 편입
- 한화오션, 카타르 해양설비 첫 원유 생산 성공…"목표 2주 앞당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당근알바, ‘제2회 동네 일거리 박람회’ 개최
- 2MBK, ‘외국인 투자’ 규제 가능성 대두
- 3이동윤(HD현대 홍보3팀 팀장)씨 부친상
- 4에어브릿지, 애드조 및 스태티스타와 공동으로 ‘한국 모바일 게이머 2025’ 보고서 발간
- 5다우키움그룹
- 6뱅크웨어글로벌, 주택도시보증공사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 7충남 내륙 교통수혜 ‘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드림’ 임의공급
- 8중기부 "12월 동행축제 15일간 매출 3,076억원 기록"
- 9중기중앙회,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이순종·김춘호 선정
- 10HD한국조선해양,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세계지수’ 편입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