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솔루션, ‘CES 혁신상’ 수상…"AR 시장서 경쟁력 제고"
경제·산업
입력 2024-12-31 10:09:17
수정 2024-12-31 10:09:17
이수빈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은 주요 고객사와 공동 개발한 혁신 제품으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를 주최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CES 2025 혁신상’에 선정된 제품은 인공지능(AI)∙확장현실(XR) 기술 전문기업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AI 스마트 고글’이다.
‘AI 스마트 고글’은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클린룸 환경에서 제조해야 하는 반도체 및 의료기기 생산의 산업 현장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또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복잡한 작업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하고, AI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작업 시간과 오류를 단축한다. 이 외에도 원격 지원, AI 음성 인터페이스, 실시간 정보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하며, 반도체 공장 등 안구 보호가 중요한 산업 현장에서 보완경을 대체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추고 있다.
모델솔루션의 특화된 디자인 영역인 색상, 소재, 마감(CMF) 디자인이 적용된 이 제품은 산업용 제품으로서의 기능성과 미적 가치를 모두 충족시키며, 경량화된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사용자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AI 스마트 고글’은 2025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산업 현장에서의 생산성과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델솔루션은 ‘CES 2025 혁신상’ 수상과 함께 오는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5’에도 참가해 자체 개발한 산업용 AR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고객 공략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CES 2025’에서 버넥트와 공동 개발한 산업용 ‘AI 스마트 고글’과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직접 개발한 산업용 AR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 ‘MS-AR20SE’를 공개한다. HMD는 머리에 착용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말한다.
‘MS-AR20SE’는 단안형 AR 디바이스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량성과 사용성을 중점적으로 개발됐다. 원격 지원, 사물인터넷(IoT) 정보 가시화, 디지털 작업지시 등의 기능을 수행하며, 외장형 배터리, 랜턴, 열화상 카메라 등 악세서리를 활용성을 확장할 수 있다. 현재 ‘MS-AR20SE’는 최종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버넥트와 협업으로 탄생한 AI 스마트 고글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디컬, 제조, 건설,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 가능한 AR 디바이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글로벌 AR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허윤홍 GS건설 대표 "안전 강화·중장기 사업 기반 마련 집중"
- ‘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 오는 7월 입주 예정
- 올해 전기차 보조금 최대 580만원…“청년 첫차 20% 더”
- SPC, 글로벌 확장 속도...美 텍사스에 최대 생산기지
- ‘도마 위’ 오른 LCC 안전…"정비 환경 악화"
- [이슈플러스] 美·中 리스크 마주한 2025 車 산업 "공격적 신차 출시로 돌파"
- “본원적 경쟁력 회복”…재계, ‘위기 극복’ 의지 강조
- [신년사]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위기를 기회로…백년효성 만들자"
- [신년사] 안성훈 HS효성 대표 "출범 후 새해, 인류 풍요롭게 하는 가치 만들자"
- 한전그룹사,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유가족 지원 나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현철 롯데건설 부회장 "경영 효율·체질 개선 초점"
- 2허윤홍 GS건설 대표 "안전 강화·중장기 사업 기반 마련 집중"
- 3‘장락동 세영리첼 에듀퍼스트’ 오는 7월 입주 예정
- 4유재훈 예보 사장 "금융안정계정 설치 최우선 과제"
- 5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보험업계 3중고, 비즈니스 혁신으로 돌파"
- 6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리스크관리 체계 고도화"
- 7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어지러운 상황에도 생존하고 성장해야"
- 8진성원 우리카드 신임 사장 취임…"본업 경쟁력 강화"
- 9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상생금융 실천"
- 10박창훈 신한카드 사장 취임…"변화와 혁신 의지로 카드업 도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