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지구식단 이슬만두’, 냉동만두 최초 글루텐 프리 인증 획득
경제·산업
입력 2025-01-10 09:10:11
수정 2025-01-10 09:10:11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이슬만두’가 글루텐 프리(Gluten-free) 인증을 받았다.
풀무원식품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든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채운 식물성 만두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가 지난달 26일 시판 냉동만두로는 처음으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글루텐 프리’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로 만든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는 지난해 3월 첫 출시 직후부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만두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재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2024년 지구식단 식물성 만두 제품군 매출액(11월 누계)이 전년 동기 대비 15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번에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으면서 제품 패키지에 ‘밀가루 0% 글루텐 프리’ 엠블럼을 추가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택할 수 있게 했다.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 2종(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에 사용된 만두피는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들어 이슬처럼 투명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90℃의 뜨거운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만두소는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속 재료는 10㎜로 큼직하게 잘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이슬만두 부추새송이’는 신선한 부추와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이 강점이며, ‘이슬만두 직화불고기맛’은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와 대파에 직화 향 가득한 식물성 불고기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가 뛰어나다.
풀무원은 이슬만두 신제품 출시 당시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포장 용기를 사용한 용기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부추새송이’를 봉지 타입의 제품으로도 출시했다. 올해 상반기 중 ‘직화불고기맛’도 봉지 타입으로 추가 출시하고 이슬만두 라인업의 신제품까지 발굴하여 제품을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 시장도 노크한다. 글루텐 프리 식품은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분야로, 이슬만두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슬만두의 수출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간편식 카테고리는 시장 규모가 크고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만두를 중심으로 전체 사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외로 주목받는 글루텐 프리 등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이점을 소비자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형 건설사, ‘변화 보단 안정’…내년 최우선 과제는
- 벼랑 끝 석화업계…새해 구조조정 닻 오를까
- “행동하는 AI 온다”…네카오, ‘에이전틱 AI’ 경쟁
- KGM, 차세대 ‘무쏘’ 공개…픽업트럭 3만대 시장 열까
- 올해 칼바람 분 유통가…내년 ‘생존’ 방점
- 삼성 HBM4, 구글 8세대 TPU 평가서 최고점
- 공정위, 올해 대방·중흥·CJ·우미에 과징금 935억 원
- 한성숙 장관 “새해 중소·벤처·소상공인 성장 사다리 복원 목표”
- 올해의 자랑스러운 HS효성인, 베트남 ‘응우옌 호앙 푹’ 선정
- 카페24, AI 시대 맞춤형 ‘검색엔진 최적화’ 기능 고도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새해 사자성어 '금석위개'…끈기로 미래 연다
- 2남원시 감염병 대응 역량 '전국 2관왕' 쾌거
- 3남원시 상수도 요금 인상, 2027년으로 연기
- 4영진사이버대학교, 교육부 장관 우수 기관 표창 수상
- 5대구대, 2025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갱신
- 6이제는 다르게. . .대구시, 2026년 새롭게 달라지는 제도와 정책 시 홈페이지에 게시
- 7대구시, ‘AI로봇 글로벌 혁신특구’ 본격 추진…차세대 로봇산업 이끈다
- 8대구도시개발공사, 노사 단체협약 체결
- 9대구교통공사, 다문화 어린이 초청행사 진행
- 10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인간 존중 실천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