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제로 시장 진출…‘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1-13 10:13:58
수정 2025-01-13 10:13:5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오리온은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구미 포도 제로 슈거는 무설탕 제품으로, 시중 젤리류 대비 칼로리를 30% 낮춰 부담을 줄였다. 마이구미 본연의 풍부한 포도맛과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 ‘제로는 맛이 없다’는 통상의 편견을 깼다.
제로 트렌드가 식품업계 전반에 걸쳐 확산되는 가운데, 특히 젤리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들이 당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1년여 전부터 제로 라인업을 준비해왔다. 기존의 원료 및 배합비를 변경하고, 풍부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자체 향료를 개발하는 등 30년 넘게 쌓아온 오리온만의 젤리 개발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했다. 마이구미가 오랫동안 국민젤리로 사랑 받고 있는 만큼 ‘맛있는 제로’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은 최근 ‘저당’, ‘제로’ 등 건강 콘셉트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맛있고 건강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를 출시한 바 있다. 향후 파이, 비스킷,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여나갈 계획이다.
마이구미는 1992년 출시된 국내 첫 양산 젤라틴 젤리로 과일을 형상화한 재미있는 모양과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어린이는 물론 젊은층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랑 받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에도 인기를 끌며 글로벌 연매출 13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K-젤리’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당과 칼로리에 대한 걱정 없이 맛있는 젤리를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며 “오리온만의 연구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제로, 저당 등 건강 콘셉트의 차별화된 제품들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차백신연구소, 2025 바이오 USA서 백신 기술력 알려
- 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 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일동제약그룹 새로엠에스, 비대면 진료 키오스크 ‘새로닥터’ 선보여
- 우듬지팜, 김호연 회장 신규 대표이사 선임
-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2025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개최
- 삼진제약, 글로벌 시장서 차세대 ADC 신약 파이프라인 공개
- 기아, 5월 26만 9148대 판매…전년 대비 1.7% 증가
- GM 한국사업장, 5월 5만29대 판매…작년 12월 이후 첫 5만대 이상 판매
- 현대차, 5월 판매량 35만1174대…전년비 1.7%↓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차백신연구소, 2025 바이오 USA서 백신 기술력 알려
- 2동국제약 ‘인사돌’, 2025 국가산업대상 잇몸약 부문 대상 수상
- 3부천세종병원, 최소침습 관상동맥우회술 200례 달성… 국내 첫 기록
- 4해남군의회, 11일 제34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5갑상선암, 불필요한 '고용량 방사성 요오드' 치료 줄인다
- 6장흥군, 제30회 바다의 날 행사 마무리
- 7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서울대 통합 50주년 나눔 골프대회’ 참석
- 8풍림푸드, ‘굿모닝 풍림’ 캠페인 진행
- 9안성시, 방범용 CCTV 성능 개선
- 10의왕시, ‘간병 SOS 프로젝트 사업’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