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브랜드 비즈니스 본격 확대···“질적·양적 성장 꾀한다”
경제·산업
입력 2025-01-15 09:16:36
수정 2025-01-15 09:16:3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무신사가 현재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사업의 질적·양적 성장을 꾀하기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무신사는 팀무신사 차원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 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5년 1월 브랜드 부문을 신설했다. 패션잡화, 뷰티 등 여러 영역에 걸쳐서 산재돼 있는 브랜드 사업 간의 시너지를 만들고, 신성장 동력으로 브랜드 사업을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팀무신사의 운영 브랜드로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비롯해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 아메리칸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디스커스 애슬레틱’ 등이 대표적이다. 또 29CM에서 전개하고 있는 ‘이구어퍼스트로피’도 브랜드 사업에 해당된다.
아울러 무신사 자체 브랜드 외에 △노아(NOAH) △디키즈(DICKIES) △잔스포츠(JANSPORT) △챔피온(CHAMPION) 등 팀무신사가 국내 유통을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DT(Distributor) 사업' 전개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게 된다.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패션 대기업 출신의 최운식 부문장이 리드하여 이끌게 된다. 브랜드 부문장은 앞으로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부터 △소싱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기존에 흩어져있던 브랜드 관련 조직을 통합하여 부문 단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상품 기획력과 비즈니스 전개 속도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좋은 퀄리티의 브랜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기술로 ‘12층→18층’ 적용 가능
- 스위치온, 강남 상권 오프라인 접점 확대…신세계 강남점 입점
- 두산건설, 내달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분양 예정
- 현대건설, 이라크서 4조 규모 해수 플랜트 수주
-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GC케어, 건강검진 해석 서비스 ‘AI검진리포트’ 출시
- 티웨이항공, 대구·부산 신입 객실 승무원 채용
- 두산로보틱스,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R&D 통합 시너지 극대화
- 넥슨, ‘2025 아이콘매치: 창의 귀환, 반격의 시작’ 성료
-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치과시장 개척 위한 ‘탄탄대로’ 뚫었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자이가이스트, 모듈러 주택 기술로 ‘12층→18층’ 적용 가능
- 2스위치온, 강남 상권 오프라인 접점 확대…신세계 강남점 입점
- 3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누적 발급 30만좌 돌파
- 4두산건설, 내달 ‘두산위브더제니스 구미’ 분양 예정
- 5NHN페이코-빗썸, 최대 10만원 상당 신규 회원 혜택 제공
- 6현대건설, 이라크서 4조 규모 해수 플랜트 수주
- 7보람상조, 국가고객만족도 상조서비스 부문 1위 선정
- 8한울반도체 "MLCC 핵심공정 '2세대 MFS 마운터' 개발"
- 9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10'러닝 열풍'에 나도 도전? 약이 될 때, 독이 될 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