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1-19 08:00:15
수정 2025-01-19 08:00:15
유여온 기자
0개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새해 들어 OTT 업계가 치열한 콘텐츠 경쟁을 펼치며 시청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달 20일 지상파 SBS와 전격 제휴를 체결했다. 향후 6년 간 SBS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가 넷플릭스에 공급된다. SBS 신작 드라마 중 일부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대형 포털 사업자와의 제휴도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는 네이버와도 협력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넷플릭스 스탠더드 요금제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티빙은 지난달 10일 애플TV+ 브랜드관을 선보였다. 애플TV+의 대표작 ‘파친코’ 시즌 1·2, 케이트 블란쳇과 정호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은 ‘디스클레이머’ 등을 공개했다. 애플TV+ 브랜드관 출시 후 프리미엄 이용에 대한 구독 기여는 전날 대비 20배 이상 증가했다는 게 티빙의 설명이다.
이달에는 ‘세브란스: 단절’, ‘스터디그룹’ 등을 공개하며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왓챠는 인기작들을 신규 서비스한다. 17일 공개되는 ‘게게게의 키타로’는 일본 방송비평간담회가 주관하는 제57회 갤럭시상에서 애니메이션 최초로 특별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일본 드라마 ‘슬로우 트레인’은 ‘언내추럴’로 유명한 각본가 노기 아키코의 최신작으로, 한국 배우 주종혁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뉴욕 라이브러리’는 제74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상 수상작으로, 프레더릭 와이즈먼 감독의 지난 50년을 훑어볼 수 있는 작품이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드리미, 독일에 자동차 공장 설립 검토…글로벌 전기차 시장 본격 진출
- HD현대, 선박 건조에 '스타링크' 활용한다
- 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윤이나 프로와 함께한 2025 가을 화보 공개
- 롯데마트, 가을의 시작 알리는 제철과일 '사과대추' 출시
- 배민커넥트비즈, 긍정효과 확인…배달 품질-라이더 수입 개선
- LG유플러스, 아이폰17 시리즈 사전예약 개시
-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보고서 ‘배민스토리 2025’ 발간
- 얌샘김밥, 굿네이버스와 MOU 체결...결식아동에 ‘한끼집밥’ 지원
-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오픈
- LVE, 전제품 ISCC PLUS 국제 인증 획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대, 지역 기업과 손잡고 청년 직주락빌리지 프로그램 본격 추진
- 2대구청소년문화의집 꼼지락발전소, 디지털역량강화 4분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3드리미, 독일에 자동차 공장 설립 검토…글로벌 전기차 시장 본격 진출
- 4HD현대, 선박 건조에 '스타링크' 활용한다
- 5영남대 신소재공학부 교수 3명,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6경북동해안지질공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공동체로 인증
- 7영덕군, 2025년 9월 정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 8영덕군 지품면 노인회, 노인의 날 맞아 산불 피해 주민 위안잔치
- 9영덕문화관광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예비거점기관 선정
- 10테일러메이드 어패럴, 윤이나 프로와 함께한 2025 가을 화보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