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출시 5개월 만 50만장 돌파"
금융·증권
입력 2025-02-04 09:02:01
수정 2025-02-04 09:02:01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케이뱅크는 지난해 출시한 ONE 체크카드가 출시 5개월 만에 발급 5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ONE 체크카드는 개인의 소비 패턴에 맞춰 △모두 다 캐시백 △여기서 더 캐시백 △369 캐시백 중 원하는 혜택을 골라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두 다 캐시백’ 혜택은 어디서나 최대 1.2%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편의점, 카페 등에 특화된 캐시백 7%를 제공하는 ‘여기서 더 캐시백’, 결제 횟수가 3의 배수일 때 1,000원 캐시백을 주는 ‘369 캐시백’이 있다.
발급 고객의 1월 한 달 1인당 평균 캐시백 금액은 약 4,300원으로, 가장 많은 캐시백을 받은 고객(모두 다 캐시백 제외)은 한 달 동안 4만원을 캐시백 받았다. 이 고객은 결제 횟수가 많은 소비 패턴을 적극 활용해 369 캐시백 혜택으로 최대 혜택을 누렸다.
50만좌 돌파의 가장 큰 요인으로 깜자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디자인 출시가 입소문을 탄 배경으로 꼽힌다. 지난해 12월에는 ‘깜자’ 캐릭터로 디자인한 한정판 카드 4만장이 출시 3주 만에 완판됐으며, 추가 출시한 1만장도 6일 만에 완판됐다.
ONE 체크카드 발급자 중 특히 2030의 이용률이 두드러졌다. 5개월 동안 전체 결제 금액 중 2030이 차지하는 비율은 60%가 넘었다. 이용처 TOP3는 2030이 자주 사용하는 △쿠팡 △배달의 민족 △네이버페이가 차지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최근 경기 불황과 고물가 영향에 체크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ONE 체크카드가 ‘캐시백 혜자 카드’로 입소문을 타면서 50만장 발급을 돌파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자사주 소각 회피형’ EB 발행 급증에 금감원 제동
- 자본비율 방어 나선 은행권…하반기도 부실채권 매각 속도
- [부고] 임규준(전 흥국화재 대표)씨 장인상
- [인사] 미래에셋그룹
- 뱅크샐러드, 카드 혜택 상위 1% 고객 데이터 공개…1위 고객 피킹률 7.85%
- KB국민카드, 걷기 좋은 가을 단풍 명산 주변상권 분석
- 교보생명, '고객패널' 제도로 건강보험 혁신…비급여 강화
- 수수료 '완전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 NH투자증권, 경남 함양군에 냉장고 40대 전달
- 흥국생명,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인천교통공사, 장애인콜택시 사고 예방 장치 시범 적용
- 2경기도, 양주서 ‘장애인 기회소득’ 특별전 개최
- 3인천 연수구, 공동주택 관리 책임자 법정 교육
- 4공공디자인 페스티벌 2025, 디자인으로 사회 변화 대응
- 5펩트론, 1개월 지속형 제1호 의약품 '루프원' 첫 출하
- 6인천 미추홀구, 교육·경찰·지역사회 연계 학교폭력 대응 강화
- 7경기도, 기후테크 3대 비전 발표…“경기북부에 클러스터 조성”
- 8인천 ‘중봉터널’ 민간투자 제3자 공모…2032년 개통 목표
- 9부천시, 시민이 직접 공약 점검…'시민평가단' 운영 시작
- 10부천시-발렌수엘라시, 도서관 협력 통해 국제교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