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오프라인 구매도 후기 적립금 제공…"온라인과 유기적 연결"
경제·산업
입력 2025-02-10 09:25:17
수정 2025-02-10 09:25:17
유여온 기자
0개
무신사 스토어 편집샵·스탠다드 매장 적용
상품당 최대 3500원 후기 적립금 제공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무신사는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위해 후기 작성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이 점점 늘어나면서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고객 혜택을 키우기 위해서다.
금주부터 모든 회원들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한 후기를 앱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등록한 회원 정보를 바탕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한 후에 작성 가능한 후기의 종류는 △일반 후기 △한달 후기 △스타일/뷰티 후기(일부 상품 제외) 등 총 3가지로 온라인과 동일하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상품 가격에 관계없이 모든 후기를 쓸 수 있으며 1개 상품당 받을 수 있는 최대 적립금은 3500원이다. 다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후기를 작성한 이후 환불할 경우 지급된 적립금은 회수된다.
후기 작성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등 편집샵 3곳이 있다.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가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19개 오프라인 스토어도 해당된다. 무신사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 구매 상품에 대해 첫 번째로 작성한 후기 적립금으로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별로 방문객이 연간 100만 명 이상에 달하는 만큼 신규 후기 확대에 힘입어 회원 간의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해 1년간 서울 홍대입구에 자리잡은 편집샵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매장을 다녀간 고객 수는 약 300만 명에 달한다.
무신사 후기는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할 때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주목받기도 한다. 체중, 신장 등의 필터를 적용해 회원들이 자신과 체형이 유사한 다른 고객의 핏과 스타일링 등을 참고하는 것이다. 2024년 기준으로 지난 1년 동안 무신사에 등록된 고객 후기는 1500만개 이상이며, 월 평균 128만개를 웃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점차 늘어나는 과정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프라인 후기 작성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IG, 광복 80주년 기념 '서울 썸머비치' 참여
- [위클리 비즈] 쿠팡플레이 주최 토트넘 내한전...손흥민 마지막 경기?
- SK하이닉스, 메모리서 삼성 '추월'…노사 갈등은 '고심'
- 내수 침체 속 ‘K-브랜드’ 수출 선방…관세 변수는 ‘빨간불’
- 車 부품 15% 관세에…국내 영세업체 ‘한숨’
- 서울경제 65주년…정·재계 "대한민국에 혜안 제시를"
- 한미 협상 견인 '마스가 펀드'…K조선 美 진출 '청신호'
- '서울라이트 DDP 여름' 개막…빛으로 수놓는 시간의 결
- 유한양행,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에 위생·생활용품 기부
- 녹십자, 분기 매출 5000억원 첫 돌파…역대 최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2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3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4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5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6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7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8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9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 10용인 기흥구 초대형 데이터센터건립...시민은 우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