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플랫폼 ‘답다’, 사진 업로드 기능 새롭게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5-02-12 09:00:04
수정 2025-02-12 09:00:04
김혜영 기자
0개
고객 니즈 반영해 사진 첨부 기능 업데이트
"일기에 사진 더해 생생한 일상 기록"
1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8만여 명, 누적 기록 수 49만 개 돌파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는 고객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110여 개의 감정 중 하나를 선택한 뒤 2,000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9월 출시한 ‘답다’ 이용 고객은 올해 1월 말 기준 가입자가 8만여 명이다. 꾸준한 가입자 증가세에 힘입어 현재까지 누적 일기 숫자는 약 49만 개를 돌파하며 성장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답다’ 이용 고객들로부터 사진 첨부 기능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신규 업데이트를 추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답다를 통해 일기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보다 입체적으로 감정을 기록할 수 있고 특정 순간의 분위기와 감정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답다’ 앱을 업데이트한 고객은 일기와 함께 하루 최대 3장의 사진을 첨부할 수 있다. 사진을 첨부한 일기도 12시간 뒤 AI 친구 마링이의 답장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첨부 기능 도입 후 ‘답다’는 신규 고객이 유입되고, 앱을 이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는 등 긍정적 효과도 거두고 있다. 지난달 31일 사진 첨부 기능이 업데이트된 후 일주일 만에 약 6,000여명의 고객이 해당 기능을 이용했으며, 앱 체류 시간은 최대 27%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LG유플러스는 사진 첨부 기능과 함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앱 내 배너를 추가해 공지와 이벤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업데이트했다.
LG유플러스는 추후 ‘답다’ 고객이 즉각적으로 AI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는 AI 캐릭터 채팅 기능을 실험적으로 도입하고, 다크모드 등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기부, 온라인수출 공동물류 사업 공고
- 중소기업중앙회, 신임 이사장 초청 간담회 개최
- 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3.0으로 ‘생활형 AI’ 시대 연다
- 팬시, 양자암호내성 블록체인 개발…‘퀀텀 월렛’ 하반기 공개
- "편의성 대폭 개선"…KGM, 전기 SUV ‘토레스 EVX 알파’ 출시
- 한화오션, 차세대 드릴십 명명식 개최…심해 시추사업 본격 진출
- 유한킴벌리, ‘폭싹 속았수다’ 컬래버 크리넥스로 소비자 공략
- KT, '갤S25 크록스 토이스토리 에디션' 단독 출시
- 갤S25, 실시간 비주얼 AI 업데이트…"옷장 비추면 코디 추천"
- 옥스팜-YG엔터, 네팔 취약계층 청소년 ‘문화 형평성 강화사업’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