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마이저엑스, 브랜드 가치 발굴 프로세스 3단계 공개
경제·산업
입력 2025-02-17 14:18:53
수정 2025-02-17 14:18:53
정의준 기자
0개
브랜드 컨설팅 기업 맥시마이저엑스(대표 오해영)가 독자적인 브랜드 혁신 방법론 기반의 가치 발굴 프로세스 3단계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컨설팅 전문기업 맥시마이저엑스는 조직의 본질적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효과적인 브랜드 경험으로 전환하는 브랜드로 다년간의 컨설팅 노하우와 시장 통찰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혁신 방법론을 발전시켜 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경영 전문 파트너 기업 '콜렉티브솔루션스'의 일원이 되며 글로벌 도약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으며, 교육계, 기술 산업, 공공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맥시마이저엑스가 구축한 브랜드 가치 발굴 프로세스는 크게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첫 번째 단계인 '심층 진단(Deep Discovery)'은 조직의 표면적 특성을 넘어 구성원 경험 및 스토리를 바탕으로 본질적인 브랜드 가치를 탐색하는 과정이다. 이를 위해 정성적 인터뷰, 설문 조사, 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해 조직 내부에 숨겨진 브랜드 철학 및 정체성을 발굴하는 것이 핵심이다.
두 번째 단계인 '가치 구체화(Value Materialization)'는 추상적으로 정의된 브랜드 가치를 실체적인 콘텐츠로 전환하는 과정이다. 브랜드의 핵심 메시지를 도출하고 이를 세대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공감대 형성(Consensus Building)'은 브랜드 가치를 내부,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자연스럽게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과정으로 브랜드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브랜드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해영 맥시마이저엑스 대표는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외형적 성과, 시장 점유율 등 정량적 지표에 집중하는 반면 정작 그 조직만의 고유한 철학이나 문화적 자산은 제대로 조명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맥시마이저엑스는 이러한 숨겨진 가치가 브랜드의 진정한 경쟁력이라 판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실체화하는 방법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브랜드들이 고유한 가치와 혁신적인 성장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요소라고 평가한다"며 "향후 차별화된 방법론을 바탕으로 조직들의 브랜드 가치를 발굴하고 실체화하는 작업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호반그룹, '김민성 부사장' 승진 등 성과 중심 인사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의왕시, 2025년 교육문화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2인천 강화군, ‘3만 원 신혼집’ 공급
- 3수원특례시, 지하 개발 건설공사장 합동 안전 점검
- 4안산시, 대부도 주요 도로 3곳 정비 사업 마쳐
- 5용인특례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14년 만에 개정
- 6인천시의회 이용창 의원, 청년 기업 성장 동력 마련
- 7카카오페이, ‘2025 LONG RUN’ 온라인 대회 성료
- 8신한은행, 외국인 고객 전용 앱 ‘SOL Global’ 개편
- 9한국투자증권, 경기 여주 우리집에 ‘꿈 도서관’ 8호 개관
- 10호반그룹, '김민성 부사장' 승진 등 성과 중심 인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