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19년째 글로벌 1위…LG는 올레드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2-18 17:12:00
수정 2025-02-18 18:45:32
고원희 기자
0개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8.3%를 기록했습니다. 2006년 이후 19년간 연속 1위입니다. LG전자는 16.1%로 2위를 지켰고, 중국 TCL(12.4%)과 하이센스(10.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해 인공지능(AI) TV 시대를 선언한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OLED·초대형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으로 1위를 지켰습니다.
LG전자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는 전세계 OLED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318만대로, 출하량 기준 OLED TV 시장 점유율 52.4%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2260만대로 집계됐습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인니 법인 설립…동남아 헬스케어 시장 공략
-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8종 전시·시식으로 도민 관심 끌어
- 2SSG닷컴, 스타벅스-로우로우 협업 상품 출시
- 3세븐일레븐,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 판매 100만개 돌파
- 4신세계百, 강남점에 3D 니트웨어 'CFCL' 팝업스토어 운영
- 5현대百 한섬, 태국서 패션쇼 개최…“동남아 시장 진출”
- 6현대로템, 美 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 7한화에어로·방위산업보호협회,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선정
- 8서울랜드, '애니페스타' 개최…애니·코스프레·웹툰 한자리
- 9마이링크, '2025 AW 베트남'서 글로벌 제조 DX 솔루션 경쟁력 입증
- 10일산대교 무료화 또다시 도마에…“실질적 대안 시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