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 19년째 글로벌 1위…LG는 올레드 1위
경제·산업
입력 2025-02-18 17:12:00
수정 2025-02-18 18:45:32
고원희 기자
0개

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8.3%를 기록했습니다. 2006년 이후 19년간 연속 1위입니다. LG전자는 16.1%로 2위를 지켰고, 중국 TCL(12.4%)과 하이센스(10.5%)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해 인공지능(AI) TV 시대를 선언한 삼성전자는 네오(Neo) QLED·OLED·초대형 등 프리미엄 제품을 중심으로 한 판매 전략으로 1위를 지켰습니다.
LG전자의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는 전세계 OLED TV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은 약 318만대로, 출하량 기준 OLED TV 시장 점유율 52.4%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약 2260만대로 집계됐습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 U+, 인터넷 요금제 ‘너겟 라이트’ 출시
- 열매나눔재단, 우리자산운용과 여성가장 자립 지원 사업 성료
- 조주완 LG전자 CEO, 전자∙IT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 뚜레쥬르, 합격 기운 담은 ‘수능 시즌 선물세트’ 출시
- 'APEC 계기' 역대 최대 K-수출 시동…'2025 수출붐업 Week' 개막
- NHN, 독도의 날 이벤트 수익금 '독도협회'에 기부
- 셀트리온, 3분기 영업이익 3010억원…전년比 44.9%↑
- LS일렉트릭, '국제 조선·해양 산업전'서 선박 자동화 설루션 공개
- 이석희 SK온 CEO “기술 리더십으로 ESS 영향력 확대”
- LG 구광모, 책임경영 힘 싣나…조주완 '부회장 승진'에 촉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 U+, 인터넷 요금제 ‘너겟 라이트’ 출시
- 2열매나눔재단, 우리자산운용과 여성가장 자립 지원 사업 성료
- 3조주완 LG전자 CEO, 전자∙IT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 4뚜레쥬르, 합격 기운 담은 ‘수능 시즌 선물세트’ 출시
- 5카카오뱅크, '증권사 절세계좌 혜택 비교 서비스' 출시
- 6'APEC 계기' 역대 최대 K-수출 시동…'2025 수출붐업 Week' 개막
- 7한국전력,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할 것…목표가↑-KB
- 8NHN, 독도의 날 이벤트 수익금 '독도협회'에 기부
- 9셀트리온, 3분기 영업이익 3010억원…전년比 44.9%↑
- 10LS일렉트릭, '국제 조선·해양 산업전'서 선박 자동화 설루션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