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실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실시

금융·증권 입력 2025-02-25 10:22:19 수정 2025-02-25 10:22:19 김수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용돈 관리 방법과 금융 지식 제공

하나은행의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홍보 이미지.[사진=하나은행]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하나은행은 오는 3월 8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어린이들에게 건전한 용돈 관리 방법과 다양한 금융 지식을 제공해왔다.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는 온라인으로 2시간씩 진행되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오전에는 1학년~3학년, 오후에는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두 가지 주제를 다룬다.

첫 번째 주제인 ‘돈이 MONEY?’는 어린이들이 돈의 가치와 다양한 세계 화폐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 지폐 퍼즐 체험 키트와 나만의 여권 만들기 등을 통해 돈의 개념과 세계 화폐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두 번째 주제인 ‘용돈관리, 혼자서도 잘해요!’는 나만의 저금통 만들기, 용돈 보드게임 등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용돈 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사용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둘셋 금융아놀자’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신청할 수 있으며, 상반기 20회, 하반기 20회에 걸쳐 120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방학 시즌을 활용해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아동복지시설 취약계층 아동 3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어린 시절부터 금융 이해력을 쌓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이번 ‘하나둘셋 금융아놀자’ 금융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확대 운영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어린이가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