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K 2025 드론쇼코리아' 26~28일 부산 벡스코서 개최
영남
입력 2025-02-25 09:48:52
수정 2025-02-25 09:48:52
김정옥 기자
0개
올해 10주년 맞아 15개국 1130부스 역대 최대 규모
부산시,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우주항공청이 주최하고 벡스코와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시회, 콘퍼런스, 다양한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드론쇼코리아는 행사명을 '디에스케이'(DSK)로 새단장하고 15개국 306개사 1130부스(2만6508㎡)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물류, 국방, 교통, 건설, 방재, 치안,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무한히 확장하는 드론 산업의 다양성을 담아내기 위한 전략적인 변화로 드론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를 조망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이고 드론에서 항공우주로 확장된 'DSK 2025'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항공우주 공동관, 케이(K)-드론 배송관, 재난 안전 드론 공동관 등 드론의 주요한 이슈들로 협력하는 기업들의 공동관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시는 '비(B)-도심항공교통(UAM)', 경량 부품 등 차세대 항공산업 지원 성과를 홍보하는 부산 미래 항공클러스터 공동관을 선보인다.
9개국의 글로벌 리더 44명이 연사와 좌장으로 참여하는 콘퍼런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26일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농지·개혁농촌개발부의 클린턴 하이만 차관보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이보형 전문위원이 기조연사로 나서 세계적 드론 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분야의 발전 방향을 조망한다.
같은날 오후에는 세계은행, 미국 드론산업 전문 미디어, 국내 드론기업 최초로 1000만불 수출의탑을 달성한 유비파이 등이 참여해 세계적 드론 시장 동향과 한국 드론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을 다룬다.
27일에는 2개의 분야로 나눠 드론 상용화, 법·정책 및 기술, 세계 진출사례, 인공지능(AI), 미래 동력원, 지속 가능한 항공 세션이 진행된다.
드론의 대국민 수용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내 전시장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엔터존(수상드론 레이싱, e-드론레이싱 등)이 조성된다.
26일 오후 7시부터 10분간 '미래를 여는 연결과 혁신'이라는 주제로 600대의 '불꽃드론쇼'가 벡스코 야외상공에서 펼쳐진다. 벡스코 야외전시장 지정장소(국기게양대 인근)에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DSK 2025'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향후 10년간 드론쇼코리아를 항공·우주·모빌리티 혁신 테크 전시회로 발돋움시키고, 부산을 관련 분야의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천시, 야간 관광 랜드마크 오삼 아지트 탄생
- 한국수력원자력, 연말연시 맞아 자매결연부대 군 장병 위문
- ‘우주항공 복합도시’ 밑그림 도출…특별법 제정 ‘절실’
-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민주평통 강남구협의회 제22기 차석부회장으로 위촉
- 포항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전하는 따뜻한 마음 '사랑의 쿠키'로 전해요
- 영천시,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시군 평가 ‘대상’ 수상
- 영천시, ‘재활용 가능자원 분리배출 모범시설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영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 김천시,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김천시, 경상북도 산림정책·산림소득 분야 종합평가 최우수 선정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2025 문화예술 결산…'문화성장도시' 입지 굳혀
- 2시흥시, ‘환경도시’ 전략 추진
- 3시몬스 테라스 ‘크리스마스 트리·일루미네이션’… 이천 겨울 상권에 활기
- 4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에 휴식형 '도시숲' 확장
- 5이숙자 남원시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우수의원 영예
- 6담양 산성산 도시숲, 치유·회복의 숲으로 새 단장
- 7남원시, 한자·일본어 구 토지대장 한글화 디지털 전환
- 8'영원한 춘향' 안숙선, 삶과 소리 담은 다큐멘터리 방영
- 9순창군, 백제약국 이재현 씨 고향사랑기부 동참
- 10순창군, 복지정책 성과로 우수 지자체 잇따라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