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임직원 참여로 헌혈 캠페인 확대 운영
경제·산업
입력 2025-02-27 15:01:18
수정 2025-02-27 15:01:18
고원희 기자
0개
헌혈 버스 증편 및 연간 캠페인 횟수 4회로 늘려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서울 을지로 본사 시그니쳐타워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2025년 첫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헌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저출생과 고령화의 영향으로 혈액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이 중요한 시기마다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기존 1대씩 운영하던 헌혈 버스를 2대로 늘리고, 연간 캠페인 횟수도 3회에서 4회로 확대하며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헌혈에 동참한 직원들을 위해 적십자 기념품 외에도 회사 차원의 특별 선물을 준비해 제공하는 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생명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관계자는 “금호석유화학 본사 임직원의 헌혈 인원이 2022년도 56명, 2023년도 116명, 2024년도 219명으로 해마다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라며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회사 차원의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헌혈 캠페인 외에도 복지 시설 노후 창호 교체, 끝전 성금 기부, 장애인 보장구 제작 지원 등 다각적인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손길을 전하고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유심교체 589만…“유심 변경 후 투표에 모바일신분증 쓸 때 주의”
- 관세협상 타결 위한 美·日 정상회담 이달 '2차례' 가능성 있어
- 트럼프 “이란의 모든 우라늄 농축 불허”
- 현대차그룹, 美 '10대를 위한 최고의 차량' 4년 연속 최다 수상
- “소비재 산업 중심 AI 확산 고려해야”…자본재 산업보다 높은 수익
- 금강주택 ‘코벤트워크 검단1·2차’ 상업시설 관심 ‘쑥’
- 나우카, 장기렌트카 중간수수료 없는 ‘직접연결형’ 서비스
- 서울 집합건물 10건 중 4건 생애 첫 구입자 매수
- 은행권, 새 정부에 "가상자산업 진출 허용" 요청 예정
- ‘대선’ 계기로 디지털 자산 상품 법제화 여건 개선될 것으로 전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왕님표 ‘쌀롱드여주’...프리미엄 브랜드 跳躍
- 2SKT, 유심교체 589만…“유심 변경 후 투표에 모바일신분증 쓸 때 주의”
- 3대선 오전 11시 투표율 18.3%…“800만 명 넘었다”
- 4국민의힘 '독재 저지' 투표 독려…"한 표가 국가 미래 결정지어"
- 5민주, '내란심판' 투표 호소…"무너진 민주주의 일으켜 세워달라"
- 6대선 오전 10시 투표율 13.5%…20대보다 1.7%p↑
- 721대 대선 투표율 오전 10시 현재 13.5%
- 8관세협상 타결 위한 美·日 정상회담 이달 '2차례' 가능성 있어
- 9트럼프 “이란의 모든 우라늄 농축 불허”
- 10행안장관 대행, 대선 투·개표 지원상황실 방문해 투표 진행 상황 점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