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은행, 영유아 놀이체험공간 조성에 힘 모은다
영남
입력 2025-03-11 10:09:37
수정 2025-03-11 10:09:37
김정옥 기자
0개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사업' 추진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영유아 대상 놀이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영유아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참여형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방성빈 BNK부산은행장이 참석한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 대표 출산·보육 정책 브랜드 '당신처럼 애지중지'와 BNK금융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인 '두근두근'을 연계해 영유아 양육과 관련된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당신처럼 애지중지'는 '부산에서 자라는 우리 아이, 부산이 함께 애지중지 키웁니다'를 주제로 지역자원(시, 구·군, 교육청, 대학 등)이 협력해 돌봄과 교육을 공공에서 책임지는 부산시 정책이다.
'두근두근'은 자원봉사활동, 사회복지, 문화예술, 교육 장학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을 목표로 하는 BNK금융그룹의 브랜드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영유아 놀이 체험 공간 '가칭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 존(I Love Zone)' 조성 ▲영유아와 임산부 대상 참여형 문화행사 등 협력사업 ▲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당신처럼 애지중지-두근두근 아이러브존' 조성은 부산시민공원 내 뽀로로도서관을 새단장해 부산형 키즈카페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이다. 7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신체 발달 놀이콘텐츠와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고, 기존 부산시민공원 내 영유아 대상 실내 공간이 부족한 점을 보완해 가족 대상 이용객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에 개관하는 부산콘서트홀과 연계한 음악체험 프로그램과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또 문화공연 초청, 유아체육교실 운영, 미술대회·도서교환전 개최 등을 통해 영유아와 임산부 가족의 문화행사 참여를 지원하고, 출산 장려를 위한 지원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놀이공간이 조성될 것"이라며 "저출생은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연욱 “정부, 미국 로또 불법홍보 방치…국민 피해 뻔한데 사실상 방조”
- 기장군, ‘임업 안전사고 예방’ 사업장 안전점검 실시
- BPA "개인 휴대전화로 계약 요구하지 않아요"…공사 직원 사칭 주의 요청
- iM뱅크(아이엠뱅크) 소프트테니스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여자일반부 개인복식 금메달 획득
- 경북테크노파크, 청도 감 재배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실시
- 임미애 의원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 도심 아닌 농촌·산지에 80% 이상 집중. . .사업취지 왜곡"
- 계명대 동산병원, 지역 최초 차세대 혈관내 초음파(IVUS) 장비 ‘아비고 플러스’ 도입
- 영남이공대, 대구 남구와 함께 ‘가을 신나는 클라이밍 체험’ 개최
- [동정] 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 유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 열어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막말 파문' 보성군의회, 공직사회 두 번 울린 '인권 침해' 논란
- 2미래에셋證,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페스티벌’ 확대 개최
- 3팔다리 힘 빠지고 시야가 흐릿하다면? 다발성경화증 의심
- 4“매출 축소에도 수익 개선”…건설사 3분기 실적 ‘활짝’
- 5‘코리아패싱’ 논란 SK바이오팜 뇌전증약… “11월 초 허가”
- 6지마켓, ‘셀러·고객·AI’ 7000억 투자…재도약 드라이브
- 7'주담대 승부수' 토스뱅크…정부 규제가 최대 변수
- 8삼성, 中企·지역과 함께 성장해 온 스마트공장 10주년 맞아
- 9LG엔솔·스텔란티스 加 합작공장, ‘안전 위반’ 논란
- 10천정부지 코스피에…증권사, 실적·주가 '양날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