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항공,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합류 예정
경제·산업
입력 2025-04-07 08:37:56
수정 2025-04-07 08:37:56
고원희 기자
0개
2026년 초 스타얼라이언스 정식 가입완료 예상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에 이탈리아 대표 항공사 ITA항공(ITA Airways)이 합류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ITA항공은 올해 초 루프트한자 그룹에 속하게 되면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의 발판을 마련했고, 스타얼라이언스 최고 경영위원회(CEB)의 가입 절차 진행 공식 승인에 따라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스타얼라이언스 CEO는 "2026년 초, ITA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정식 합류될 예정이다. 최고 경영위원회의 이번 결정은 ITA항공에 대한 회원사들의 강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이탈리아의 관문 역할을 하는 ITA항공의 합류를 통해 전 세계 네트워크를 강화해 여행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요르그 에버하르트(Joerg Eberhart) ITA항공의 CEO는 “ITA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통해 이탈리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ITA항공 성장의 기회로 삼아 고객에게 세계 최대 규모의 항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ITA항공은 총 360편의 항공편을 추가해 유럽 지역의 노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자국의 주요 도시인 로마와 밀라노의 경우 현재 16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공동 운항하고 있어 눈에 띄는 항공 네트워크 확장이 기대되는 노선이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로서의 경험을 발휘해 ITA항공이 안정적으로 스타얼라이언스로 합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의 최고 상업책임자 디터 브란크스(Dieter Vranckx)는 "ITA항공이 루프트한자 그룹의 다섯 번째 거점 항공사로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을 앞두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ITA항공의 원활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과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ITA항공의 회원제도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회원들에게 새롭고 개인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ITA항공의 합류는 스타얼라이언스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이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회원사 가입 과정이 완료되면, 스타얼라이언스는 26개의 항공 회원사를 통해 매일 1만8000편을 운항하며 192개국을 연결하는 항공 네트워크를 갖추게 된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中에 추월당한 韓 제약바이오…정부 R&D 지원 시급
- 도시정비 수주 경쟁 치열…건설사, 실적 개선 돌파구
- 출범·매각·통합 잇따라…LCC 시장, 대격변 본격화
- 상반된 2분기 실적 전망에…희비 엇갈린 '네카오'
- K조선, 선박 발주량 감소…'마스가' 로 반등 노리나
- 여 "노란봉투법, 8월 임시국회서"…벼랑 끝 내몰린 기업들
- 명품감정교육, 부업 넘어 ‘1인 창업’으로 이어진다
- 법원 “영풍 석포제련소 무분별한 폐기물 매립 지하수·하천 오염 가능성”
- 중기중앙회 "日 정부, '중소기업 포럼' 전폭 지원"
- 중기중앙회, 기업투자 분야 총괄 전문가 채용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낙호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과 ‘쉼표 없는 세일즈 행정’ 눈길
- 2경주시, ‘청렴 도시 경주’ 실현 한수원과 함께 나선다
- 3포항시, ‘제주해녀 특별전’ 등 여름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 4이강덕 시장,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현장 점검 나서
- 5경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안전관리 총력
- 6포항시, 호미반도권 1조원 규모 대형 관광개발 본격화
- 7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8대구 달성군, 제2국가산업단지 예타 통과
- 9대구시, 제2국가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 10남원시, 한달살기 게스트 하우스 3차 입주자 모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