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충묵 한퓨어 대표,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대통령표창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5-12-11 10:27:02 수정 2025-12-11 10:27:02 오동건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퓨어]


[서울경제TV=오동건 인턴기자] 국내 녹용 및 한약재 전문기업 한퓨어는 정충묵 대표가 62회 무역의 날 무역 진흥 유공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의약 산업의 품질 혁신과 공급망 안정화, 그리고 업계 최초 디지털 플랫폼 구축 성과가 종합적으로 인정된 결과다. 정부는 이를 통해 국가 경제 기반 산업으로서 한의약 산업의 위상을 재조명했다. 

한퓨어는 모법인 대한녹용수출입법인이 2007년 설립된 이후 국내 녹용 유통 시장의 품질 혁신을 이끌어왔다.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유통 선진화로 성장하여, 현재 국내 시장 내 독보적 1위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연간 40톤 이상의 녹용을 국내 한방병원 및 한의원에 공급하며 한의사 중심의 신뢰 기반을 구축했다. 이는 한의 임상 현장에서 품질에 기반한 합리적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한퓨어는 2017년 경기도 포천에 GMP(우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 공장을 준공하고, 2018년 한약재 GMP 인증을 획득해 녹용을 포함한 600여종의 품목을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다. 이는 한의약 임상 사용 원료의 안전성과 표준화를 제고하는 중요한 발판이 됐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전문 한의약 올인원 플랫폼(한퓨어몰)을 도입해 주문·재고·품질 정보 확인을 디지털로 통합했다. 이는 한의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한의약 물류 체계를 선진화한 사례로 평가된다. 

정충묵 대표는 “한의약이 국민 건강을 지키는 핵심 산업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 관리와 안정적 공급망 구축에 집중해왔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의약 산업 선도 기업으로서 더 높은 품질 기준과 책임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oh1998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